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6(2017)년 6월 18일
 

어린이교육에 지능계발교수수단들을 적극 활용​

 

공화국의 창광유치원과 경상유치원에서 정보화된 지능계발교수수단들을 적극 개발리용하여 학령전어린이들의 지능교육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나라의 문명은 교육수준에 의하여 담보되며 우리 국가의 미래는 교육사업을 어떻게 하는가 하는데 달려있습니다.》

창광유치원 어린이들은 모두가 지능계발다매체편집물 《꽃봉오리》를 즐겨보고있다.



이곳 교양원들이 김일성종합대학 원격교육대학 연구사들의 방조밑에 만든 이 편집물은 누구나 한번 마주하면 자기도 모르게 동심세계에 빠져들게 한다.





어린이들이 아침저녁으로 보게 되는 주위세계와 재미나는 유치원생활의 현실을 취급하면서 관찰력을 키워주는 찾기, 판단력을 키워주는 선택, 활용능력을 높여주는 맞추기 등 지능계발문제들로 일관된 지능계발다매체편집물 《꽃봉오리》는 우리말교육, 셈세기교육, 도덕교양, 정서교양 등 학령전어린이들이 학교교육을 원만히 받을수 있도록 교육과 교양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한꺼번에 해결해주고있다.

아이들이 유치원은 물론 집에 가서까지 자랑이야기를 펼쳐놓는 이 편집물에는 지능계발문제들을 하나하나 착상하고 검토, 확정하며 무려 1만 6 000여점에 달하는 화상자료들을 가공, 편집한 이곳 일군들과 교양원들의 불타는 정열과 노력이 깃들어있다.



지금 이곳 유치원의 어린이들은 지능문제들을 푸는 과정에 유치원에서 배운 내용을 공고히 할뿐아니라 독자적인 분석과 종합, 판단능력을 키워가고있다.

경상유치원에서도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어린이지능교육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다.



이곳 유치원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동식물과 물체 등 자연현상에 대한 생동한 표상을 주는 지능계발교수수단을 개발할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릉라도정보기술사 연구사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100종의 동물들이 반영된 어린이교육지원프로그람 《신비경》(동물편)을 개발하였다.

그 이름과도 같이 신비로운 이 어린이교육지원프로그람은 판형콤퓨터의 수감부를 통하여 커다란 텔레비죤화면에 필요한 동물들을 순간에 현시할수 있을뿐아니라 확대와 축소의 기능을 리용하여 동물들의 모양과 특징, 울음소리와 움직임 등을 세부적으로 관찰할수 있게 하여준다. 뿐만아니라 필요한 환경을 임의로 설정할수 있게 되여있어 어린이들의 교양실을 하나의 동물세계로도 전환시킬수 있다.





동물원에서도 쉽게 볼수 없는 뛰여오르는 범의 모습이라든가, 날개를 활짝 펼친 공작새의 아름다운 모습을 앉은 자리에서 세부적으로 관찰하며 어린이들은 매개 동물들의 이름과 특징을 머리속에 완전히 새겨넣을뿐아니라 사물현상에 대한 대비적분석능력도 키우며 환상의 나래를 한껏 펼치고있다.

지능계발다매체편집물 《꽃봉오리》와 어린이교육지원프로그람 《신비경》은 머지않아 전국의 모든 유치원들에 도입되여 어린이지능교육에서 커다란 성과를 안아올것이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