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6(2017)년 6월 11일
 

희열과 랑만이 넘치는 곳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과 수령의 현명한 령도밑에 오늘 우리 나라에는 근로자들이 문화정서생활을 마음껏 누릴수 있는 온갖 조건이 마련되여있습니다.》

얼마전 우리는 만경대유희장을 찾았다.



일매지게 다듬은 잔디들과 정성다해 가꾼 나무들, 새것처럼 보이는 유희기재들을 보느라니 이곳을 찾으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업적을 빛내여야 한다고 절절히 말씀하시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그 음성이 귀가에 울리는것만 같았다.

뜨거워지는 마음을 안고 우리는 2계단유희장에서 제일 눈길을 끄는 2중회전관성렬차로 향했다.

급한 경사길과 회전돌이길을 달리는 경쾌감으로 하여 사람들이 제일먼저 찾는것이 바로 이 관성렬차이다.



관성렬차를 타려고 대기하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우리에게 관리원은 유희장이 개건된 다음부터는 모든 유희기재들과 오락기재들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고, 그래서 손님들이 처음에는 몇개의 기재만 타보고는 가자고 했다가 너무 재미있어 시간가는줄 모르고 이 기재, 저 기재 다 타본다고 웃으며 말하는것이였다.

그 말을 듣고 우리도 유희장의 모든 곳을 다 돌아보기로 하였다.

먼저 꼬마들이 삼삼오오 떼를 지어가는 2오락관으로 가보니 온통 아이들천지였다. 탁구공받기, 롱구공넣기, 축구놀이 등의 오락기재앞에서 제법 선수인듯 공을 넣고 받기에 여념이 없는 아이들, 《한번만!》 하고 두번째손가락을 펴보인것이 몇번째여서 빨리 가자는 부모들과 싱갱이질하는 장난군들을 볼 때마다 웃음이 절로 난다는 관리공의 말에 우리도 따라웃었다.

만경대유희장에서 인기가 유별나다는 기관포놀이장도 만원이였다.

많은 사람들이 량손으로 포탑을 잡고 연방 명중탄을 날리고있었다. 《한방 가지고는 저놈이 쉽게 넘어가지 않는구만. 한방만 더 쏘겠소.》 뒤에서 순서를 기다리는 손님에게 미안하다고 량해를 구하는것도 잊고 오락에 여념이 없는 질군에게 질책이 아니라 고무해주고 양보를 해주는 사람들을 보며 우리의 마음도 즐거웠다.

꽃의자회전반, 배그네, 유압식그네, 문어회전반, 우주비행선, 회전비행기 등 어디서나 고성이 울리고 웃음꽃이 만발했다.



인민들의 즐거움과 랑만은 1계단유희장에서도 흐르고있었다.

우리는 만경대1계단유희장으로 가기 위해 손님들과 함께 유람삭도에 몸을 실었다.

움씰거리며 유람삭도가 공중에 뜨자 《야―》 하는 탄성이 저절로 터져나왔다.

만경대의 일만경치, 소나무의 푸름과 어울리며 아름다운 연분홍꽃을 활짝 피워올린 꽃나무들, 산뜻한 계절옷들, 색갈고운 조선치마저고리들을 단정히 입고 만경대를 찾는 사람들의 행렬, 저 멀리로 보이는 약동하는 전야…



구름을 탄듯 두둥실 떠가는 유람삭도에서 만경대유희장의 전경을 내려다보는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유희장을 거닐면서도 감탄했는데 공중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는 더욱 아름다와 모두가 동심에 잠겨 벅적 떠들어댔다. 저도모르게 창문유리에 머리를 받는 사람들도 있어 관람차안에 웃음꽃이 피여났다.

내려다보니 관성렬차, 2중회전반, 축전지차, 회전오토바이, 2층회전말, 관성단차, 꽃그릇회전반, 광선총사격관 등이 한눈에 안겨드는 1계단유희장의 전경 또한 장관이였다.

유희기재를 타며 사진을 찍는 신랑신부들이 한눈에 안겨왔다. 여기저기서 장고소리, 흥겨운 피리소리도 울리고 너울너울 춤을 추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였다.

기쁨에 겨워 노래부르며 춤추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우리는 은혜로운 당의 사랑과 사회주의제도의 혜택속에서 적대세력들의 끈질긴 제재압박소동에도 아랑곳없이 희열과 랑만속에 사는 인민의 행복을 읽을수 있었다.

본사기자

 

개선청년공원에 행복의 웃음소리 높이 울린다

[사진과 글] 웃음바다가 펼쳐진 대성산유희장

[사진과 글] 릉라도의 희한한 풍경

[소개기사] 어서 오라 부르는 미로

[위인의 명언] 《민족의 운명이자 개인의 운명이며 민족의 생명속에 개인의 생명이 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