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불멸의 혁명송가

김일성장군의 노래》

 

영생불멸의 혁명송가 《김일성장군의 노래》는 주체35(1946)년에 창작되였다.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치시며 강도 일제를 쳐부시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여 우리 인민에게 자주적인 참된 삶을 안겨주신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고 민족사에 길이 빛내이려는 전체 조선인민의 한결같은 념원과 다함없는 흠모의 마음을 담고있다.

주체35(1946)년 4월 작가는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어버이수령님께 드리는 혁명송가를 창작해줄것을 절절히 부탁받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의 지도를 받으며 가사를 완성하였다.

노래의 가사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강도 일제의 백만대군을 무찌르는 항일무장투쟁을 승리에로 조직령도하시여 우리 혁명과 인류자주화위업에 불멸의 공적을 쌓아올리신 어버이수령님의 위대한 업적을 열렬히 찬양하면서 해방된 우리 인민을 새로운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는 수령님을 민족의 위대한 태양, 절세의 애국자로 높이 우러러 칭송하고있다.

작곡가는 이러한 가사의 내용에 맞게 주체34(1945)년 10월, 모란봉기슭의 공설운동장에서 조국개선연설을 하시는 위대한   수령님을 우러러 터치던 온 민족의 환호와 격정을 그대로 선률에 담아 장엄하면서도 밝고 환희에 찬 정서로 작곡하였다.

특히 선률에서 힘찬 기백과 경축적인 성격, 행진곡적성격과 서정성을 훌륭히 결합함으로써 송가로서의 개성적특징을 잘 살려내고있다.

김일성장군의 노래》는 오늘도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우리 인민과 온 겨레, 세계진보적인민들의 다함없는 존경과 흠모심을  진실하게 형상한 영생불멸의 혁명송가로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답변 1
투고자: 安禄

永恒不灭的革命颂歌《金日成将军之歌》是我最喜爱的一首朝鲜歌曲,我唱过无数遍。为此我专门写了一篇文章《每当我唱起[金日成将军之歌]》,介绍了我的心路历程。此文发表在主体101年6月12日《我们民族之间》网站。

답변 2
투고자: 陆松哲

第一次到朝鲜官网,很新奇。想听歌,但下载缓冲太慢,等了2分钟没缓冲完。还在等待中。不知是什么原因???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