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6(2017)년 4월 5일
 

다기능화된 특색있는 물놀이장

 

따뜻한 봄기운이 차넘치는 4월에 접어들면서 공화국의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 자리잡은 물의 궁전을 찾는 사람들의 수가 더욱 늘어나고있다.

사시장철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문명한 생활을 마음껏 즐기는 공화국의 문수물놀이장은 다기능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현대적인 물놀이장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문명국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21세기의 새로운 문명개화기를 활짝 열어놓아야 하겠습니다.》

문수물놀이장의 물놀이시설만 놓고보아도 상상을 초월할만큼 다방면적이고 종합적이다.

거대한 면적에 펼쳐진 문수물놀이장에는 수많은 물놀이시설과 수조가 있다.

물놀이시설들은 높이가 근 20m나 되는 아찔한것과 어린이들이 리용할수 있는 단순한것, 물매가 가파로운것과 완만한것, 주로가 긴것과 짧은것, 고무배를 리용하여 내리는것과 맨몸으로 내리는것을 비롯하여 각양각태이다.

수조들도 수영수조, 파도수조, 초음파수조 등으로 다양하게 되여있어 그 어떤 형식의 물놀이도 다 할수 있다.

 

  
 

 

야외와 실내의 이러한 물놀이시설들을 한번씩 다 리용하고 매 수조에 다 들어가보자고 해도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다.

이렇게 물놀이시설도 다양하고 종합적일뿐아니라 여러가지 종목의 체육을 할수 있는 운동시설들도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문수물놀이장에는 실내체육관이 따로 있는데 이곳에는 배구장, 롱구장, 바드민톤장 등이 꾸려져있고 근육단련에 좋은 탄력망과 벼랑타기시설도 있다.

원래 문수물놀이장의 실내체육관은 설계에 예견되여있지 않았다.

그러던것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 실내물놀이장곁에 실내체육관도 건설하도록 하시여 오늘처럼 멋들어진 실내체육관이 일떠서게 되였다. 

 

또한 운동기재실들도 있는데 여기에는 다리운동, 달리기운동, 등운동, 허리운동, 한손운동, 두손운동, 아령운동, 계단오르기운동, 선자세운동, 당김운동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운동에 필요한 기재들이 일식으로 갖추어져있다.

 

  
 

 

수영복차림으로 다양한 물놀이는 물론 갖가지 종목의 체육경기도 할수 있는 요란하고 희한하며 다기능화된 물놀이장을 돌아본 사람들은 한결같이 그 기능에 비해 문수물놀이장이라는 이름이 너무 소박하다고 말한다.

인민들에게 안겨줄 세계일류급의 물놀이장을 구상하시고 다기능화된 특색있는 물놀이장으로 완공하도록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은덕을 문수물놀이장은 오늘도 길이 전하고있다.

 

본사기자

문수물놀이장에 기쁨의 웃음소리 넘친다

[단상] 한겨울의 물보라!

[사진과 글] 꿈의 세계

[기사] 즐거운 여름방학의 한때

[사진과 글] 이채로운 여름철풍경

[위인의 명언] 《민족의 운명이자 개인의 운명이며 민족의 생명속에 개인의 생명이 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