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5(2016)년 12월 15일
 

새날소년동맹

 

새날소년동맹은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주체15(1926)년 12월 15일에 조직하신 우리 나라에서의 첫 소년혁명조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타도제국주의동맹의 강령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의 하나로서 무송에서 무송시내와 그 주변부락들의 애국적인년들로 새날소년동맹을 무으시였다.

새날소년동맹은 말그대로 일제를 타도하고 조국을 해방할 새날을 위하여, 낡은 사회를 짓부시고 새 사회를 건설할 광명한 새날을 위하여 투쟁하는 소년조직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맹원들앞에 조선의 해방과 독립을 이룩하기 위하여 투쟁하자는 구호를 내세우시고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새로운 선진사상을 학습하고 그것을 광범한 군중속에 널리 해설선전하며 군사훈련을 통하여 군사지식을 배우고 체력을 튼튼히 단련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당면하게 수행하여야 할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동맹의 조직원칙과 사업체계, 동맹원들의 생활규범을 명확하게 규정해주시고 동맹사업을 세심히 지도하여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지도밑에 새날소년동맹은 광명한 새날을 위하여 힘찬 투쟁을 벌렸으며 날을 따라 대중속에 깊이 뿌리를 박았다.

새날소년동맹의 결성은 타도제국주의동맹의 활동규모를 넓혀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으며 우리 나라에서 주체적인 소년운동의 시원을 열어놓은 획기적인 사변으로 되였다.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