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4(2015)년 2월 23일
 

멋있는 사람

 

청춘이라면 누구나 다 아름답고 고상한 멋, 또 자기딴의 멋을 지니고싶어한다.

하다면 청춘의 멋은 어디에 있는가?  잘생긴 얼굴, 화려한 옷차림, 아니면 능란한 언변술?…

사전적의미로 놓고보면 멋이란 행동, 차림새, 됨됨 등이 그럴듯 하게 어울리여 흥미를 자아내는 맛이다. 그렇다면 청춘들이 지녀야 할 진짜멋은 과연 어떤것이겠는가.

이에 대한 대답을 얼마전 나는 세포지구 축산기지건설장에서 찾게 되였다.

어느날 세포등판에서 취재의 길을 이어가던 나는 어느 한 곳에서 한창 진행중에 있는 로력혁신자축하공연에 관심이 끌려 저도모르게 관객들속에 끼여앉게 되였다.

마침 한 청년이 무대로 나서고있었다.

《언제나 하루계획을 150%로 넘쳐 수행한 김명철동무입니다. 다시한번 열렬한 박수를 보내줍시다.》

사회자의 소개에 이어 폭풍같이 터져오르는 박수갈채속에 처녀들이 저저마다 달려가 꽃다발을 안겨준다.

가슴한가득 꽃다발을 받아안고 점직해하며 몸둘바를 몰라하는 그 청년, 사람들모두가 선망의 눈길로 바라보는 그의 모습에서 나는 오래도록 눈길을 뗄수 없었다.

구리빛이 도는 땀젖은 얼굴이며 흙묻은 수수한 작업복 …

여기 세포등판뿐아니라 사회주의대건설장 그 어디서나 흔히 볼수 있는 평범한 모습이기도 하였다. 하다면 지금 이 시각 어이하여 평범하고도 수수한 저 청년이 이렇듯 만사람의 아낌없는 축하를 받는것인가.

이때 그를 축하하여 부르는 돌격대처녀들의 《멋있는 사람》의 노래소리가 경쾌하게 울려퍼졌다.

          …

         인민위해 복무하는 충복이 되고

         내 조국에 보탬주는 애국자 될 때

         그 누구나 사랑하는 멋있는 사람

         온 나라가 자랑하는 멋있는 사람

           …

멋있는 사람, 흥취나는 노래의 구절과 함께 나의 마음속에 무엇인가 안겨드는것이 있었다.

바로 저런 청년들, 아늑한 보금자리를 멀리 떠나, 따뜻한 자기 집 아래목을 떠나 세찬 눈비와 폭염도 마다하지 않고 조국과 인민을 위한 일에 한몸을 내대는 저런 청년들이야말로 우리 시대의 가장 멋있는 사람들이 아니겠는가.

문득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투쟁의 길에 물불을 가림없이 떨쳐일어나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여온 우리 시대 청년들의 불굴의 모습이 눈앞에 안겨오며 가슴속에서는 그 무엇인가 이름못할 격정이 솟구쳤다.

자기 하나의 안락과 향락보다도 조국과 인민을 위한 길에서 더없는 삶의 보람과 긍지를 찾는 이런 청년들의 위훈속에 우리 조국은 얼마나 위대한 력사의 시대를 펼쳐왔던가.

조국땅 그 어디에나 수풀처럼 일떠선 기념비적건축물들과 발전소언제들, 청년영웅도로와 조국의 면모를 일신시킨 간석지개간 …

진정 그 위대한 창조물마다에는 우리 청년들의 고귀한 땀방울이 슴배여있지 않는 곳이란 없다.

그래서 우리 원수님 청년들을 그토록 사랑하시며 내세워주고계시는것 아니랴.

그렇다.

청춘의 멋, 그것은 외적인 용모나 그 어떤 겉치레에 있는것이 아니라 조국의 부름앞에 말보다 실천을 앞세우며 피와 땀을 바칠줄 아는 불같은 열정, 티없는 충정심에 있는것이리라.

바라볼수록 인민생활향상을 위해 그토록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새겨안고 세포지구 축산기지건설에서 빛나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는 미더운 우리 청년들이야말로 이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 사람들이였다.

 

 

황금만능의 자본주의사회에서 돈에 미치여 돈에 울고 돈에 웃으며 타락의 세계에서 인생의 멋을 찾는 청년들로써야 어찌 이들의 정신세계를 리해할수 있으랴.

우리 시대의 멋있는 사람, 이런 청년들이 무성한 숲을 이루고있기에 우리 조국은 그처럼 아름답고 내 조국의 미래는 더욱 창창한것이 아니겠는가.

이런 생각을 하느라니 무대에 선 그 청년의 모습이 더없이 귀중하게 안겨왔다.

 

리 진 성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