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날자별열람
주체105(2016)년 5월 23일

 

관광지구와 관광지대

 

관광지구란 해당지역에 분포된 자연관광자원들의 자연지역적경계를 위주로 형성되거나 자연 및 사회문화관광자원들이 분포된 행정적인 지역경계에 기초하여 조직되는 관광업의 전형적인 지역적운영단위를 말한다.

실례로 우리 나라 관광지구에는 백두산지구, 금강산지구, 묘향산지구, 칠보산지구 등 자연관광자원분포지가 그대로 하나의 관광지구로 형성된 구획과 평양지구, 원산지구, 개성지구 등과 같이 국가적인 행정적경계가 관광지구로 조직된 구획들이 있다.

바로 이러한 2~3개이상의 관광지구들과 관광객수요원천지(주민지)들의 밀접한 련관성과 린접부문들과의 령역적인 집합체로 형성되는 관광업의 대규모지역적운영단위를 관광지대라고 한다.

원산-금강산국제관광지대는 우리 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대이다.

이 지대의 량끝에는 해안도시와 천하제일명산이 배치되여있어 자연 및 사회문화관광자원의 종합체를 형성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대외경제관계를 다각적으로 발전시키며 원산-금강산국제관광지대를 비롯한 경제개발구개발사업을 적극 밀고나가야 합니다.》

항구문화도시인 원산은 송도원과 명사십리가 있는 여름철 해양활동관광지인 동시에 마식령스키장이 있는 겨울철 체육관광지이다. 그런가 하면 철도, 자동차, 배 등에 의한 교통망이 합리적으로 이루어져있어 금강산과 평양, 마전을 비롯한 여러곳으로 려행하는 관광객들의 도중체류지로서의 기능도 원만히 수행할수 있다.

원산에서부터 동해의 긴 해안선을 따라 세계적인 명산 금강산을 련결하는 지역에는 아름다운 바다가관광지와 풍치수려한 산악관광지가 리상적인 조화를 이루고있다.

기후가 비교적 따뜻하면서도 다양한 지형으로 되여있는 이 지대에는 관동팔경으로서 예로부터 유명한 삼일포와 총석정을 비롯한 명소들이 있을뿐아니라 시중호와 동정호, 천아포와 같은 바다자리호수들, 이름난 광천지들이 분포되여있다.

또한 산악미와 계곡미, 폭포미 등 자연경치가 황홀경을 이루고있으며 표훈사, 보덕암, 묘길상과 같은 많은 력사문화유적들이 원상대로 보존되여있다.

철령아래 사과바다로 유명한 고산과수농장과 세포지구 축산기지건설로 하여 농축산관광활동에 유리한 환경도 마련되고있다.

이 지대의 관광객수용능력은 전국적인 수용능력의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있으며 그 대부분은 원산지구와 금강산지구에 배치되여있다. 마식령호텔과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와 같은 봉사시설들이 새로 건설되거나 개건됨에 따라 그 능력은 더욱 늘어나고있다.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경제강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원산-금강산국제관광지대를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본보기지역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전반적인 관광지구들과 관광지대들을 일신하여 나라의 관광업발전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올려세워야 할것이다.

 

평양관광대학 학부장 채 재 득

이전 제목   다음 제목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추천하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