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의학과학기술을 우리 식으로 연구완성

 

최근 공화국 보건부문의 의료일군들이 자기 분야에 정통하고 최신의학과학기술을 적극 받아들여 아무리 어려운 치료도 능히 할수 있는 명의사로 준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함으로써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

자료에 의하면 21세기 초에 이르러 지식의 로화주기가 급속히 줄어들어 누구나 3~5년에 한번씩 재교육을 받아야만 자기 전공부문의 일을 원만히 수행할수 있다고 한다. 특히 의학정보의 증가속도만 보더라도 19세기에는 50년마다 두배씩 늘어나던것이 20세기 말엽에 와서는 한해에 두배씩 늘어났다. 현재 세계적으로 발표되고있는 가치있는 의학론문들만 해도 해마다 무려 100만건에 달하고있다.

이로부터 우리의 의료일군들은 오늘날 현대의학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있는가를 깊이 자각하고 누구나가 다 우리 나라 의학을 세계적수준에 끌어올릴 각오와 결심을 안고 보건분야에서 최첨단을 돌파하기 위해 시간을 아껴가며 피타게 사색하고 노력하고있다. 이와 함께 의학발전의 세계적추세를 환히 꿰뚫고 선진의학기술을 림상실천에 적극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도 체계적으로 내밀고있다.

이 과정에 많은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의 의료일군들은 최근 추간판탈출수술후 이전에 비해 호전기일을 훨씬 줄이면서도 효과를 보다 높일수 있는 새로운 치료방법을 내놓았다. 그리고 환자들에 대한 수술적부담과 출혈이 매우 적은 흉강경에 의한 식도암근치술을 내놓아 외과학계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이들은 외과적인 치료로써만 가능하다고 하던 출혈괴사성취장염을 내과적인 치료방법인 저침습인터벤숀기술을 도입하여 성공시켰다.

김만유병원 혈관조영치료과의 의료일군들은 지난해에 승모판협착증, 대동맥판협착증, 페동맥판협착증치료에 첨단기술을 받아들여 성공하였다. 해당 질병의 치료기일이 수십일이나 걸리던 종전의 방법에 비해 이들이 새로 도입한 방법은 불과 수일밖에 걸리지 않는것으로 하여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지금도 우리 의료일군들은 뜨거운 정성과 높은 의술을 지닌 명의사들로 준비하여 더 많은 의학과학기술성과들을 이룩함으로써 우리 나라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을 더욱 빛내이기 위해 피타는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본사기자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