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5(2016)년 1월 29일
 

우리 민족의 자랑-고려의학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고려의학은 우리 선조들이 창조하고 발전시켜온 민족의 귀중한 유산입니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유구한 력사를 자랑하는 민족의 귀중한 재부인 전통의학을 더욱 발전시켜나가는것을 국가의 중요한 정책으로 정하고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우리 민족의 전통의학인 고려의학은 5 000여년의 력사와 더불어 창조되고 발전되여온 우수한 민족유산이다. 력사자료에 의하면 B. C. 3 000년전에 벌써 우리 민족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돌침에 의한 침구술을 치료에 적용하였으며 찜질과 같은 간단한 치료법들과 인삼, 쑥과 같은 약초들을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널리 적용해왔다고 한다.

우리 민족의 자랑인 고려의학은 해방후 우리 공화국에서 찬란한 개화기를 맞이하였고 오늘날 그 발전수준은 매우 높은 단계에 이르렀다.

이미전부터 우리 공화국의 곳곳에는 고려의학과학원을 비롯하여 고려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들이 설립되여 운영되여왔으며 병원마다 고려치료과들이 있어 현대의학과 고려의학을 배합하여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해오고있다.

이와 함께 전문적으로 고려약들을 생산하는 제약공장들도 수없이 많다.

 

 

 

세계 그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유구한 력사와 전통을 가진 고려의학은 많은 나라의 전통의학전문가들과 현대의학전문가들의 특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있다.

지난해 우리 공화국에서는 전통의학에 관한 세계보건기구 동남아시아지역토론회가 진행되였는데 여기에 참가한 많은 나라 전통의학전문가들은 한결같이 조선의 고려의학이야말로 세계의학계의 으뜸으로 된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 조선은 세계의 다른 나라들에 비하여 전통의학이 매우 발전된 나라이다.

- 세계의 많은 나라들이 조선에 와서 우수한 전통의학치료방법들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 일부 나라들에서도 여러가지 전통의학치료수법과 수단들을 가지고있지만 위장관계통질병과 신경계통질병치료에만 치우치고있을뿐 마비성질병을 치료한적이 없다. 그러나 조선에서는 12살까지 언어장애로 말을 못하던 처녀애가 고려치료를 받고 무대에 올라 노래까지 부르게 되였다. 이것만 보아도 고려의학이 우수한 전통의학이라는것을 잘 알수 있다. 더우기 이러한 고려의료봉사가 모든 주민들에게 다 보장되고있다는것이 더욱 훌륭하다.

...

세계 여러 나라 보건부문 전문가들이 터친 찬탄은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고려의학이 가장 우월한 전통의학이라는것을 그대로 실증해주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관련물
[소개기사] 고려의학고전자료열람체계를 새로 개발도입 [소개기사] 은률땅이 자랑하는 고려명의사 [소식] 새로 개발한 효능높은 고려약해열진통제 [소개기사] 보배공장으로 불리우는 강계고려약공장 [소식] 새로 개발된 기능성화장품들 [소개기사] 귀침혈진단방법과 체질에 맞는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새로 연구완성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