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대동강의 해맞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49(1960)년 7월 대동강의 장쾌한 해맞이를 하시면서 주체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해나가시려는 숭고한 뜻과 철석같은 의지를 담아 지으신 불후의 고전적명작이다.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송가인 가요에는 수령님께 충직한 청년전위가 되여 혁명의 대를 이어 이 세상 끝까지 주체의 찬란한 노을을 펼쳐가는데 바로 우리 시대 청년들의 참된 리상과 포부, 희망이 있다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사상과 드팀없는 신념, 우리 혁명의 빛나는 승리를 락관하시는 불굴의 혁명적담력이 뜨겁게 반영되여있다.

가사의 심오한 사상은 격동적이면서도 열렬하고 기백이 넘치는 특색있는 선률에 의하여 훌륭하게 형상되고있다. 랑만으로 일관된 정서속에 고상하면서도 숭엄한 감정에 융합된 독특한 정서적색갈로 특징적인 선률은 피끓는 청춘들의 락천성, 패기와 열정에 용솟음치는 생신한 정서로 일관되여있다. 노래는 2부분형식으로 구성되여있다. 선률에 일관된 활달하고 열정적인 정서는 선률의 가속적인 발전에 의하여 격조높이 승화된다. 그것은 셋째 악단에서 약기박자의 도입으로 정서적흐름의 변화에 의한 축적이 마지막악단에로의 이행과 함께 환호성처럼 터져올라 절정을 이루고 의지적으로 끝맺어지는데서 뚜렷이 표현된다. 또한 선률에서 혁명적랑만은 맑고 희망찬 음조와 약동적이고 진취성있는 리듬에 의해서도 특색있게 형상되고있다.

가요 《대동강의 해맞이》는 주체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빛나게 완성해나가시려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굴의 신념과 혁명적의지가 투철하게 반영된 명곡으로서 우리 청년들과 근로자들을 충실성의 숭고한 모범으로 교양하는데서 커다란 생활력을 발휘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