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조선아 너를 빛내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신 주체의 혁명위업을 빛나게 이어나가실 숭고한 뜻을 품으시고 주체49(1960)년에 지으신 불후의 고전적명작이다.

가요《조선아 너를 빛내리》에는 수령님의 높으신 뜻을 이어 이 땅에 사회주의락원을 남먼저 펼쳐놓으시려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확고한 의지와 신념이 그대로 어리여있다.

3개 절로 되여있는 노래의 가사에서는 해솟는 룡남산마루에 서시여 삼천리강산을 한눈에 굽어보시며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깊이있게 배워 이 땅우에 주체의 혁명위업을 찬란히 꽃피워나가시려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높으신 뜻과 철의 의지를 웅심깊게 표현하고있다. 또한 가사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을 높이 모시고 나아가는 주체의 한길에서 그 어떤 풍랑과 폭풍이 휘몰아쳐온다 해도 조선혁명을 광명한 미래에로 확고히 령도할 불굴의 의지와 주체의 위업이 온 지구를 덮을 그날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가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뜻을 높은 시적형상으로 구현하고있다.

가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주체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계승완성하고 빛내이시려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적의지와 수령님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 그리고 조국과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의 감정을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절절하게 구현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사람들의 가슴에 깊은 감명을 안겨주고있다.

가사의 뜻깊은 사상은 숭엄하고 의지적이며 절절하고도 희망찬 선률에 의하여 더욱 뜨겁게 안겨오고있다. 《화》-대조의 6/8박자로 된 가요는 2부분형식으로 구성되여있다.

해당 조식의 5음에서 유연한 리듬을 타고 전개되는 첫 부분의 선률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웅심깊게 흐른다.

조식의 주음에서 린접계단을 거쳐 발전하는 둘째 부분의 선률은 점차 앙양되여 높은 음구에서 의지적이며 인상깊은 고조부를 이룬 다음 감동적인 선률투를 인입하고 악곡의 둘째 부분 마지막을 반복하면서 깊이있게 끝을 맺고있다.

선률은 평이하고 깊이가 있으면서도 아름답고 숭엄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있으며 가사와 완전무결한 정서적통일을 보장하고있는것으로 하여 더없이 큰 감화력과 인상을 안겨주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