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축복의 노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안녕을 축복하여 지어부르신 불후의 고전적명작이다.

노래는 민족의 위대한 태양이시며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부디 안녕하시여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에서 승리하고 찬란한 조선의 미래를 앞당겨오실것을 바라는 인민들의 절절한 소원을 뜨겁게 반영하고있다.

가사에서는 항일의 혈전만리를 승리와 영광으로 수놓으시고 일제를 쳐부신 조국땅에 인민의 락원을 펼치시여 조선을 빛내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안녕을 축원하시는 경애하는 장군님의 높은 충성심과 인민들의 절절한 마음을 담고있다. 또한 가사에서는 나라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신 위대한 수령님의 안녕은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승리의 결정적요인이며 온 나라, 온 가정의 행복임을 감명깊게 노래하고있다. 또한 가사에서는 전쟁의 준엄한 불길속에서 승리한 조국의 래일을 그려보며 미제를 쳐부신 영웅의 땅에 락원을 펼치시기 위하여, 찬란히 번영할 조선의 미래를 위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부디 안녕하실것을 축복하는 전체 인민의 뜨거운 마음을 담고있다.

가사는 조선인민의 경애하는 어버이이시며 조선혁명의 뇌수이시며 심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안녕에 대한 문제를 기본내용으로 틀어쥐고 거기에 민족의 지난 과거와 현재, 찬란한 미래뿐아니라 온 나라와 가정의 행복까지도 있음을 예술적으로 결합시키고 시적으로 일반화함으로써 심오하고도 의의있는 사상을 구현하고있다.

가사의 아름다운 시적형상은 밝고 절절하면서도 부드러운 서정적인 선률과 결합되여 뜨겁게 안겨오고있다. 《화》-대조의 6/8박자로 된 가요는 2부분형식으로 구성되여있다.

순차진행을 기본으로 하여 부드럽고 가볍게 오르내리면서 축원의 정을 안고 친근하게 울리는 첫째 부분의 선률은 위대한 수령님의 안녕을 바라는 인민의 마음을 생동하게 구현하고있다. 둘째 부분의 선률은 보다 지향적인 정서를 가지고 고조부를 이룬 다음 점차 흘러내리면서 숭엄하게 끝을 맺고있다.

가요 《축복의 노래》는 높은 시음악적형상으로 하여 우리 인민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