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어디에 계십니까 그리운 장군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지으신 불후의 고전적명작이다.

인민상계관작품 혁명가극 《당의 참된 딸》 제2장 3경의 태백산병동장면에서와 제3장 4경의 꿈장면에서 독창과 방창, 5중창으로 불리운다.

노래는 4개 절로 구성되여있다. 가사는 간고하고 시련에 찬 적후에서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마음속깊이 흠모하며 따사로운 그 품에 안길 날을 절절히 바라는 녀전사의 뜨거운 내면세계를 그리고있다. 또한 가사는 꿈결에도 그리운 아버지장군님을 우러르며 그이께 끝까지 충실하려는 인민군전사들의 티없이 맑고 순결한 정신세계와 그 어떤 고난이 앞을 막아도 기어이 장군님께서 계시는 최고사령부로 찾아갈 드팀없는 의지를 깊은 서정으로 노래하고있다. 그리하여 가사는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전사들의 뜨거운 흠모의 감정으로 관통되고있다.

《도》-소조의 6/8박자로 된 노래는 서정심리적이면서도 절절한 성격으로 특징지어지고있다. 해당 조식의 5음에서 시작되여 잔잔한 물결형의 리듬을 타고 은은하게 울리는 선률은 깊은 서정을 담아 때로는 서글프게, 때로는 소용돌이치는 마음의 격정인듯 절절하게 울리면서 아버지장군님을 그리는 주인공의 심리세계를 매우 생동하고도 진실하게 펼쳐주며 성격화하고있다.

간결한 형식구조속에 론리정연하게 발전하는 선률은 매우 생신하며 형상적이다. 또한 가사의 시행과 음절에 맞게 선률적음들이 조화롭게 일치되고 순탄하게 흐름으로써 유순하고 아름다운 우리 음악의 정서와 인민들의 생활감정을 훌륭하게 구현하고있다.

가극에서 노래는 주제가로 설정되고있으며 극적으로 중요한 대목들에서 반복되면서 주인공이 지닌 사상정신적핵을 밝혀내며 가극의 주제사상을 천명하는데서 커다란 역할을 하고있다. 또한 가극에서 노래는 음악극작술상 축으로 되여 많은 노래들을 파생시키면서 가극의 양상적통일을 실현하는 중심으로 된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