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조선인민혁명군》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영광스러운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지으신 불후의 고전적명작이다.

혁명가요 《조선인민혁명군》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23(1934)년 3월 반일인민유격대의 조직체계를 개편하시여 조선인민혁명군으로 편성하신 후 군가로 창작하신 노래이다.

가요는 조선인민혁명군의 전투적사명과 혁명적성격을 천명하고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주체적혁명로선과 투쟁강령의 정당성, 그것을 관철하기 위한 구체적인 투쟁과업과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의 혁명에 대한 필승의 신념과 견결한 투지를 반영하고있다.

8개 절로 되여있는 노래의 가사에서는 먼저 혁명투쟁의 길에 나선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노래하고있다. 계속하여 가요에서는 포악하고 야수적인 침략자이며 략탈자인 일제의 파쑈적침략정책의 반동적본질을 낱낱이 발가놓으면서 강도 일제의 식민지통치제도를 때려부시기 위한 혁명투쟁에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과 인민대중이 한결같이 떨쳐나설것을 힘차게 호소하고있다. 가사는 높은 혁명적호소성과 전투성, 평이하고 함축된 시어로서 곡의 사상예술적기초를 이루고있으며 군가의 특징을 훌륭하게 체현하고있다. 선률은 《쏠》-5음조식에 기초하고있으며 2/4박자로 되여있다. 곡의 형식구조는 한 악절로 구성되였다. 8분점소리표들에 기초하여 박력있고 활달하며 위풍당당하게 흐르는 선률은 가사의 내용에 반영된 사상감정을 음악정서적으로 훌륭하게 표현하고있다.

악곡의 요소요소에 나타나는 이강음은 해당한 가사의 음조와 유기적으로 결합되면서 선률리듬진행의 단조로움을 피하게 하고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며 전반적인 음악형상에 약동하는 생기와 기백을 더하여주고있다.

악곡의 종지는 여러개의 절을 련속적으로 부르는데 매우 편리하게 합법칙적으로 구성되여있다.

혁명가요 《조선인민혁명군》은 그것이 가지고있는 높은 사상예술적특성으로 하여 그후 창작된 많은 가사들에 이 노래의 선률을 맞추어 불러지게 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