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교육방법을 창조도입​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교육내용과 방법을 끊임없이 개선하여야 합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2018년 4월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공화국의 교육부문에서 최근 공학교육의 특성에 맞는 새 교육방법이 창조되여 많은 교원들과 학생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창조한 새로운 교육방법은 학생들이 대학기간에 자체로 구상하고 설계한 다음 제작도 하고 운영까지 진행하는 교육학적과정을 거치게 함으로써 그들의 창조적능력을 높여주는 혁신적인 방법이다.

이 방법은 학생들의 실천능력, 창조적능력을 훨씬 높여주는 효과성을 가지고있다.

대학에서는 교육내용의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수준을 더욱 높이고 교수수단과 수법, 교수형태들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새 교육방법이 현실에서 은을 내도록 하고있다.

이 방법은 지난해부터 거의 모든 학과들에 본격적으로 도입되고있는데 교수의 전과정이 학생들로 하여금 현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데로 지향되게 하는것으로 하여 그 우월성이 뚜렷이 나타나고있다.

실례로 지난해와 올해 대학에서 진행된 로보트축구경기와 전국적인 규모에서 진행된 로보트축구경기에 이 교육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이 개발제작한 축구로보트들이 참가한 사실이 그것을 실증해주고있다.

새 교육방법의 창조도입으로 학생들의 학습열의가 비상히 높아지고 그들을 개발창조형의 인재들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켜나갈수 있게 되였다.

앞으로 이 새 교육방법은 공화국의 기술대학들에 전면적으로 도입되게 된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kakaotalk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