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형의 발전기보호용 온도수감소자 개발​

 

최근 공화국의 김책공업종합대학 반도체연구소의 과학자, 연구사들이 우리의 자원과 기술로 새형의 발전기보호용 온도수감소자를 개발하였다.

발전설비내부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측정감시하는것은 전력생산정상화를 위한 필수적인 요구로 나선다. 하여 세계적으로는 특정한 금속을 리용하여 만든 온도수감소자를 발전설비제작에 적극 리용하고있다.

공화국에서도 이미전부터 발전설비들에 이러한 온도수감소자를 리용하고있지만 수입에 의존하여왔다.

김책공업종합대학 반도체연구소의 과학자들은 발전설비들에 필요한 온도수감소자를 우리의 자원을 가지고 우리 식으로 개발할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연구사업에 달라붙었다.

현실이 제기하는 실천적요구를 모두 만족시킬수 있는 새로운 온도수감소자를 짧은 기간에 그것도 높은 수준에서 만들어낸다는것은 참으로 어려웠다. 하지만 자력자강을 체질화한 우리의 과학자들은 전력생산정상화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할 일념을 안고 연구실과 발전설비생산현장들에서, 머나먼 발전소의 현지에서 자신들의 창조적지혜와 힘, 땀과 열정을 다 바쳐가며 헌신적으로 노력하였다.

그 과정에 첨단기계전자가공기술에 기초하여 우리 나라에 흔한 금속으로 온도수감소자의 기술적특성과 믿음성을 다같이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는 독특한 소자구조를 착상하게 되였다.

과학자들은 새로운 온도수감소자의 개발과정에 확립된 구조설계방법과 제작방법에 기초하여 생산공정을 꾸리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도 원만히 해결하였다. 하여 발전기보호용 온도수감소자를 우리의 자원과 기술로 생산보장할수 있는 튼튼한 과학기술적담보를 마련하였다.

우리의 과학자들이 개발한 새형의 발전기보호용 온도수감소자는 첨단기술제품으로서 설치가 편리하고 온도수감특성이 좋을뿐아니라 믿음성이 높고 수명도 긴 우점을 가지고있다.

현재 새형의 발전기보호용 온도수감소자는 전국각지의 수많은 발전설비들에 도입되였으며 현실에서 큰 은을 내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kakaotalk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