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15일
 

외금강​

 


외금강은 금강산의 주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하여 남북으로 길게 뻗은 련봉과 동해안을 따라 길게 펼쳐진 해금강사이를 포괄하는 명승지이다.

외금강은 거세차고 장엄한 수많은 봉우리들과 삼선암, 귀면암같은 기묘한 바위들이 우뚝우뚝 솟아있고 거기에 크고작은 여러가지 폭포가 한데 어울려 매우 아름다운 광경을 나타내고있다.

외금강은 지역적특성과 탐승로정에 따라 온정구역, 만물상구역, 구룡연구역 등 여러 구역으로 나뉘여진다.

온정구역은 금강산탐승의 중심지이다.

이 구역에 있는 매바위산, 닭알바위산, 문필봉, 하관음봉, 대자봉 등 기암준봉들과 구역의 한가운데로 흘러내리면서 곳곳에 푸른 소를 이루고있는 온정천, 하천기슭의 무성한 소나무, 잣나무 등은 절경을 펼쳐보이며 금강산의 아름다움을 한껏 돋구어주고있다.


- 만물상 -


만물상구역은 온정천상류일대의 명승구역으로서 깎아지른듯 한 층암절벽과 여러가지 형태를 나타내는 기암괴석들로 이루어진 특이한 경치를 보여주는 구역이다.


- 수정봉 -


이밖에도 세존봉과 옥녀봉, 관음련봉사이의 긴 구룡연계곡에 이루어진 명승지역인 구룡연구역, 금강산의 수많은 봉우리들가운데서도 색다른 경관을 보여주는 수정봉과 바리봉을 포괄하는 명승지역인 수정봉구역, 이단포골과 삼단포골의 두 개울과 그 주변의 명소들을 포괄하고있는 천불동구역 등 여러 명승지역들은 다양하고 웅장하며 수려하고도 기이한 천태만상의 자연경관을 이루고있어 탐승객들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