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월 24일


혁명사적지

만경대고향집

만경대고향집

민족의 태양이시며 전설적영웅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탄생하시여 혁명의 큰뜻을 키우시며 어린시절을 보내신 유서깊은 고향집이며 수령님의 혁명일가가 대대로 외래침략자들을 반대하고 조국의 독립과 인민의 자유와 해방을 위하여 싸우시며 살아오신 혁명의 집이다.

만경대란 만가지 경치를 다 안고있는 명승이라는데로부터 지어진 이름이다.

만경대고향집은 안채와 바깥채로 되여있는데 안채는 부엌과 3개의 방으로 되여있으며 바깥채는 자그마한 3개의 헛간으로 되여있다.

고향집주변에는 어린시절 위대한 수령님께서 애국의 높은 뜻을 키우시며 몸과 마음을 단련하시던 씨름터, 샘물터, 학습터, 군함바위, 썰매바위, 들메나무 등 유서깊은 사적물들이 보존되여있다.


봉화혁명사적지

봉화혁명사적지

강동군 봉화리에 자리잡고있다.

이 사적지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아버님이신 김형직선생님께서 1916년 봄부터 그 다음해 가을까지 혁명활동을 벌리신 곳이다.

사적지에는 김형직선생님의 동상과 명신학교, 기타 사적들이 있다.

김형직선생님께서는 명신학교에서 교편을 잡으시고 낮과 밤을 이어가며 수많은 아이들과 마을사람들을 애국적이며 혁명적인 사상으로 교양하시였다.

사적지에는 또한 봉화리혁명박물관이 있다.

그로부터 약 2㎞ 떨어진 곳에 선생님께서 리용하시던 맥전나루터가 있다.


쑥섬혁명사적지

쑥섬혁명사적지

쑥섬혁명사적지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1948년 5월 남북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련석회의 지도부성원들과의 협의회를 마련하시고 력사적인 4월남북련석회의결정을 관철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신 뜻깊은 곳이다.

사적지에는 4월남북련석회의에 참가하였던 정당, 사회단체의 수를 상징하여 56개의 화강석을 정교하게 다듬어쌓은 통일전선탑이 세워져있으며 협의회장소, 원두막, 오찬회장소, 나루터와 나루배 등이 원상대로 보존되여있다.

쑥섬이란 예로부터 약재로 쓰이는 쑥이 많이 자라는 곳이라 하여 불리워지는 이름이다.


전승혁명사적지

전승혁명사적지

모란봉구역 전승동에 자리잡고있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1951년초부터 조선전쟁이 끝날때까지 계시면서 전쟁을 승리에로 령도하신 사적이 깃들어있다.

12만㎡의 부지를 가진 사적지는 외부와 지하부분으로 되여있다.

이곳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집무실과 정전협정조인문건을 비준하여주신 건물, 군사위원회사업을 지도하시던 집, 갱도사무실과 갱도식당을 비롯하여 여러 사적건물들이 원상그대로 보존되여있다.

1970년 4월 전승혁명사적관이 개관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