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5(2016)년 2월 15일
 

벼모판종합영양제와 유기질복합비료, 효능높은 생물농약생산에서 련일 혁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업부문에서는 흙보산비료생산에 힘을 넣으며 유기질복합비료생산기지를 튼튼히 꾸리고 그 생산을 늘여야 합니다.》

공화국 각지의 비료, 농약생산기지들에서 생산정상화의 동음이 높이 울리고있는 속에 보통강유기질복합비료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벼모판종합영양제와 유기질복합비료, 효능높은 생물농약을 생산하기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벼모판종합영양제는 여러가지 영양성분과 살균, 산도조절제들을 혼합하여 만든 벼모판전용비료로서 벼모를 튼튼하게 키우는데서 큰 역할을 한다.

지난 시기보다 더욱 늘어난 영양제의 수요에 맞게 이곳 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생산량을 확대하면서도 질을 철저히 보장하기 위한 사업에도 깊은 주의를 돌리고있다. 지금 공장에서는 농업과학원 연구사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모든 원료보장을 확고히 앞세우면서도 혼합비률을 정확히 보장하고있으며 더 질좋은 벼모판종합영양제를 생산하기 위한 연구사업에도 힘을 넣고있다.

공장에서는 벼모판종합영양제외에도 질좋은 유기질비료를 생산하고있는데 이 비료들은 평양시안의 농장들은 물론 세포등판개간전투장에서도 그 수요가 대단히 높다.

공장에서는 또한 효능높은 생물농약도 생산하고있다.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생물농약은 살충, 살균효능이 높아 구제하기 힘든것으로 알려진 여러 병해충들도 박멸하는데 널리 사용되고있다. 이 생물농약은 농업과 원림부문을 비롯하여 적용범위가 매우 넓으며 정보당 사용량도 많지 않은것으로 하여 영양제, 유기질복합비료와 함께 그 수요가 높다.

지금 이곳 로동계급들은 설비들의 만부하의 동음 높이 벼모판종합영양제와 유기질복합비료, 생물농약생산에서 더 높은 성과를 이룩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관련물

당창건 70돐에 드리는 훌륭한 선물을 마련한 애국과학자들을 열렬히 축하한다.

[소개기사] 최첨단과학기술의 정수에 당당히 올라선 생물농약연구기지 [기사] 21세기 생물농약을 연구완성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