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12월 22일
 

새로 건설된 탁아소, 유치원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신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의 숭고한 후대관과 뜨거운 사랑은 온 나라 그 어디에나 뜨겁게 어려있다.

주체51(1962)년 1월 어느날 평양제사공장(당시)을 찾으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로동자들에게 훌륭한 로동조건과 문화휴식조건이 그쯘히 갖추어진 공장을 새로 지어줄데 대하여 가르쳐주시고나서 이제 공장을 새로 지으면 이미 있던 공장건물과 사무실은 어디에 쓰겠는가고 물으시였다.

일군들은 공장건물은 탁아소로 쓰고 사무실은 유치원으로 쓰겠다고 말씀드리였다.

당시 형편을 놓고볼 때 그 집들이 탁아소나 유치원으로 쓰기에는 별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한 일군들이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저으기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듯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고, 어린이들에게는 가장 훌륭한 건물을 지어주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탁아소와 유치원은 새로 잘 지어주어야 하겠다고 이르시였다.

순간 일군들은 얼굴이 뜨거워짐을 금할수 없었다. 

이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가정부인들이 어린이들을 잘 키우면서도 아무 걱정없이 일을 더 잘할수 있도록 공장에 새로 주탁아소를 내올데 대하여서도 가르쳐주시고 친히 그 규모까지 정하여주시였다.

그후 평양제사공장에는 깨끗하고 아담한 탁아소와 유치원이 새로 건설되였다.

 

 

- 재미있는 놀이시간을 보내고있는 어린이들 -

 

*  우리 공화국에서는 탁아소를 어린이들을 맡기는 기간에 따라 일탁아소, 주탁아소, 월탁아소로, 지역적특성에 따라 도시탁아소와 농촌탁아소, 산업탁아소로, 관리운영의 소속관계에 따라 국가탁아소, 공장탁아소, 농장탁아소로, 어머니들의 사업조건에 따라 야간탁아소, 계절탁아소, 현장탁아소(포전탁아소) 등으로 나눈다. 탁아소들은 녀성들의 편리를 더 잘 보장하며 어린이들을 훌륭히 키우기 위하여 살림집지구와 녀성들의 일터가까이에 합리적으로 배치하고있다.

 유치원은 일일유치원을 기본으로 하면서 녀성들의 활동에 편리하게 주 및 10일유치원을 따로 운영한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관련물

고운꿈 꽃펴주는 행복의 요람 - 경상유치원 -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