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9월 21일
 

제11차 전국가설 및 착상발표회 진행​

 

제11차 전국가설 및 착상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9일과 20일 강원도 원산시와 황해북도 사리원시에서 진행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원산농업종합대학, 함흥화학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 농업연구원,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를 비롯한 해당 단위 교원, 연구사, 기술자, 3대혁명소조원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동해지구와 서해지구로 나뉘여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전력, 석탄, 금속, 화학, 기계, 철도운수를 비롯한 인민경제의 중요부문을 활성화하고 농업생산을 늘이며 경공업부문에서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고 정보기술, 생물공학 등 핵심기초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400여건의 가설과 착상이 소개되였다.

《수력발전소배수체계의 무동력화》, 《석탄가스화로에서 능철광을 리용한 석탄절약 및 자화철생산방법》, 《뽕누에먹이첨가제》, 《파수지를 리용한 에나멜제조》, 《일체식구조의 내진성을 모방한 조립식철근콩크리트벽식구조》, 《3차원모형화에 의한 무선방송부문 봉사구역확정》을 비롯한 론문들이 그 가설과 착상이 기발하고 실천적의의가 큰것으로 하여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페막식에서는 심사결과가 발표되고 참가자들에게 증서가 수여되였으며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발표회는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받들고 나라의 과학기술을 보다 높은 수준에 끌어올리며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추동하는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