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9월 20일

평양시간

주체108(2019)년 8월 26일
 

늘어나는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

 

공화국의 수도 평양의 풍치수려한 대동강과 보통강에 설치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들이 시민들의 눈길을 모으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양어를 발전시키는것은 인민들에게 신선한 물고기를 더 많이 공급하기 위한 중요한 방도의 하나입니다.》

특색있게 설치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들은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흥그럽게 한다.

대동강에 설치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들은 마치 물결을 헤가르며 항행하는 배를 방불케 한다면 보통강에 설치된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들은 물우에 떠있는 아름다운 련꽃을 보는듯싶다.

양어장의 테두리와 그물우리들에 조명등들과 불장식들이 구색이 맞게 설치되여 밤에는 아름답고 황홀한 경치를 펼쳐놓는다.

10여개의 원형그물우리들이 꽃모양으로 규모있게 자리잡은 그물우리양어장은 먹이와 물조건이 유리한 곳들로 위치를 옮겨가며 물고기를 기를수 있으며 물고기들의 생활습성에 따라 기념어, 룡정어, 잉어 등을 서로 다른 우리들에 층층이 배치하여 기를수 있다.

또한 물고기의 어종과 나이에 따라 그물우리별로 합리적으로 배치하여 경제적효과성을 높일수 있다.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의 중심에는 종합조종실과 물고기먹이창고, 종업원휴계실이 있는데 여기서는 물온도와 pH 등 수질과 물고기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 감시하고 먹이공급을 과학적으로 할수 있으며 휴계실은 종업원들의 사업과 생활에 불편이 없게 손색없이 꾸려져있다.



지금 평양시안의 강들에는 특색있는 이동식그물우리양어장들이 계속 늘어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