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9월 17일

평양시간

주체108(2019)년 8월 19일
 

기쁨과 즐거움속에 흘러간 야영의 나날

 

얼마전 공화국의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에서는 조선과 중국, 로씨야, 윁남, 라오스, 인디아, 도이췰란드 소년야영단들과 해외동포소년야영단 야영생들이 야영일정에 따라 해수욕과 민족료리경연, 소년운동회, 친선련환모임 등 즐거운 야영의 나날을 보내였다.




우리는 웃음과 랑만, 기쁨과 노래로 가득차있는 야영생들의 행복의 모습을 전하고싶어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찾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을 떠메고나갈 앞날의 주인공들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는 먼저 누구나 즐겨찾는 전자오락실로 향하였다.

이곳에 들어서니 소년장수인양 말안장에 척 앉아 말고삐를 억세게 틀어잡고 말타기를 진행하는 남학생들과 그곁에서 손벽을 치며 좋아하는 녀학생들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한쪽에서는 총쏘기를 진행하고있었는데 야영생들은 각이한 이동목표들을 단방에 명중시키고있었다.

마음껏 웃고 떠들며 행복에 겨워 시간가는줄 모르고 흥겨운 전자오락을 하고있는 야영생들의 모습에서 깊은 감명을 받으며 우리는 립체률동영화관을 돌아본데 이어 해수욕장에도 가보았다.

조선동해의 맑고 푸른 물결과 바다기슭을 따라 펼쳐진 하얗고 깨끗한 모래불, 모래터배구장, 그 우를 유유히 날아예는 갈매기들, 멋들어지게 솟아있는 해수욕장탈의샤와실 등 모든것이 푸른 소나무숲과 조화를 이루고있어 한폭의 아름다운 그림과도 같았다.

바로 여기에서 우리 공화국과 외국의 야영생들이 한데 어울려 해수욕을 하고있었다.

쏴- 처절썩…

기슭을 치는 파도를 따라 뛰여다니는 아이들과 여러가지 색갈과 모양의 수영복을 입고 물안경까지 척 끼고 좋아라 헤염치는 아이들, 모래불에 누워 해빛쪼이기도 하는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은 우리의 마음을 더욱 즐겁게 해주었다.



시원한 바다물에 몸을 잠그고 헤염을 치며 몸과 마음을 튼튼히 단련해가고있는 이들을 기쁜 마음으로 바라보며 우리는 방금 해수욕을 하고 나온 한 야영생에게 다가가 어디서 온 누구인가고 물었다.

그는 자기는 평양외국어학원에서 온 초급3학년 림광복이라고 하면서 이렇게 즐거운 야영생활기간 동해바다에서 마음껏 해수욕을 하니 정말 좋다고, 일생 잊지 못할것 같다고 말하였다.

그의 말에서 깊은 감명을 받으며 해수욕장을 떠난 우리는 뽀트놀이장에서 힘차게 노를 저으며 신나게 뽀트를 타는 야영생들의 모습을 흥겹게 바라보면서 각이한 물미끄럼대들이 있는 야외물놀이장에도 가보았다.



대담성을 키워주는 급강하물미끄럼대와 저 하늘에 비낀 무지개를 타고 내려오는듯 한 오색물미끄럼대 그리고 원통식물미끄럼대에서 쏜살같이 내려오는 아이들의 행복넘친 모습은 우리의 마음을 더욱 흥그럽게 하였다.

우리는 아이들이 웃음을 한껏 터쳐놓는 미궁과도 같은 거울집에도 들린데 이어 문어회전반, 수족관의 여러곳과 조류사를 흥분된 심정을 안고 돌아보았다.

점심시간이 되여오자 멋들어지게 꾸려진 1층식사실의 식탁에 마주앉아 갖가지 맛나는 음식들을 드는 야영생들을 바라보는 우리에게 야영소일군은 생일식당에서 외국의 야영생들도 우리 학생소년들과 꼭같이 생일이면 모두의 축하속에 생일상을 마주하게 된다고 말하는것이였다.

오후에 우리는 축구, 롱구, 탁구, 벼랑톺아오르기 등 다채로운 체육유희오락들로 흥겨운 야외운동장과 실내체육관, 풍부한 식물상식을 알게 해주는 화초온실 등 야영소의 여러곳을 돌아보았다.

참으로 야영소의 그 어디에 가보아도 즐거운 야영의 나날을 보내고있는 야영생들의 명랑한 웃음소리는 그칠새없었다.



어느덧 동해명승 송도원의 밤은 깊어갔지만 황홀하게 꾸려진 야영각에서 울려나오는 아이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기쁨의 노래소리는 우리의 심장을 뜨겁게 달구어주었다.

복받은 아이들아, 더 밝게 웃어라,

우리는 절세위인을 모시여 더 활짝 꽃펴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에서 더 밝고 창창한 조국의 래일을 그려보았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