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10일
 

김일성종합대학에서 많은 연구성과 이룩

 

공화국의 김일성종합대학의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이 올해에 들어와 과학교육사업에서 많은 연구성과를 이룩하였다.

대중교양과 학생들의 실력제고에 이바지할 백수십종의 도서와 교과서, 참고서가 집필 및 출판되였으며 60여건의 학술론문이 SCI급국제학술잡지에 게재되고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제기되는 수십건의 과학기술적문제가 해결되였다.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여 성스러운 태양의 력사가 끝없이 흐르도록 하여주시고 혁명적동지애의 새 력사를 펼쳐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한없이 고결한 위인적풍모를 감명깊게 형상한 《도덕의리의 최고귀감 김정은동지》를 비롯하여 절세위인들의 위대성을 길이 전하는 도서들이 집필되였으며 도서 《조선의 국가상징》, 《언어교제와 례절》은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깊이 새겨주고 조선민족의 긍지와 자부심을 더해주며 우리 사회를 덕과 정으로 화목한 하나의 대가정으로 꾸려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주체정치경제학》, 《주체철학》, 《계량경제학》, 《아시아고대문명발상지들에서의 경제발전》, 《론리에 맞게 사고하려면》, 《국제항공 및 우주법 주요제도》 등 120여종의 교과서, 참고서에는 나라의 사회과학발전에 이바지할 열의안고 집필활동을 줄기차게 벌려온 사회과학부문 일군들과 교원, 연구사들의 진취적인 노력이 깃들어있다.

한편 대학에서는 첨단과학의 요새를 점령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리는것과 함께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제기되는 많은 과학기술적문제도 해결하였다.

나노플라즈몬과 외부자기마당사이의 호상작용특성, 새로운 빛흡수재료를 설계하고 그 물성물림새를 해명한 물리학부, 재료과학부의 학술론문들이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있는 국제학술잡지에 발표됨으로써 나라의 기초과학, 첨단과학연구부문의 발전면모를 과시하였으며 수학부, 생명과학부, 지질학부 등의 교원, 연구사들이 집필한 60여건의 론문이 네데를란드, 영국, 도이췰란드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권위있는 국제학술잡지(SCI급)에 실리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