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13일
 

호평받은 전시품들 (2)​

 

지난 6월 공화국의 과학기술전당에서는 평양국제건강 및 의료기구부문 과학기술전시회가 진행되였다.

전시회에는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적극 이바지하는 기능성건강제품들, 질병치료에 효과가 좋은 의약품들, 진단 및 치료예방기구들과 다양한 위생용품들이 출품되였다.


고려약생산에서 필수적인 마이크로파멸균기


개성고려인삼, 단너삼과 같은 고려약재들은 특성상 멸균을 철저히 하는것과 함께 멸균할 때 영양성분들이 파괴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의약품의 멸균에 많이 리용되고있는 방법들은 고압증기멸균법과 건열멸균법이다. 이 방법들에 의한 멸균은 시간이 오래고(5시간정도) 에네르기소비가 많다. 멸균효과도 리상적이지 못하다. 특히 멸균시간이 오랜것으로 하여 고려약재들의 멸균에 적합치 않다.

공화국의 손꼽히는 현대적인 제약생산기지인 정성제약종합공장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종전의 멸균설비들에 비해 멸균시간이 비할바없이 짧고(10분이하) 경제적이며 멸균효과가 큰 마이크로파멸균기를 출품하였다.

피수양연구사를 비롯한 공장의 연구집단은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 짧은 기간에 수입산멸균기에 비해 가격이 훨씬 눅고 멸균효과가 좋으며 쓰기에도 편리한 우리 식의 마이크로파멸균기를 제작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지금 여러 고려약생산단위에서 이 멸균기를 쓰고있는데 그에 대한 평가가 대단히 좋다.


나노기술이 도입된 항혈전청혈건강알


이번 전시회에는 나노기술이 도입된 항혈전청혈건강알도 출품되였다.

말그대로 혈전을 막고 피를 맑게 한다는 이 약은 은행잎엑스를 고농축분말하여 만든 특효고려약이다.

어느 한 단위의 김남희연구사를 비롯한 개발자들은 여러해동안의 고심어린 연구끝에 이전보다 치료효과가 좋고 치료범위가 훨씬 넓은 항혈전청혈건강알을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순환기장애로 인한 각종 증상들을 예방치료할수 있는 항혈전청혈건강알은 국가인증과 국내특허를 받은 우수제품으로서 《전국나노기술부문 과학기술전시회-2018》을 비롯한 여러 전시회에서 금상과 1등상을 수여받았다.



관심을 끈 젖산발효용액체종균 《광명》


공화국의 평천고려약공장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젖산발효용액체종균 《광명》을 내놓았다. 피가 부족하거나 허약한 환자에게 쓸수 있으며 독풀이작용이 강하고 외상치료에서도 효과가 뚜렷하다. 하여 많은 참관자들이 평천고려약공장전시대를 찾았다.

일명 광명균이라고 하는 이 제품은 콩과 강냉이와 같은 낟알에 열을 가하지 않고 생발효시킨것이다.

결과 콩우유를 비롯한 음료생산에서 필수적인 공정으로 되여있던 끓이기공정 등이 없어지므로 많은 연료를 절약할뿐아니라 비타민의 파괴, 단백질의 엉겨굳기, 흡수에서의 소화장애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평천고려약공장 박경애연구사의 말에 의하면 광명균으로 제조한 약은 일반 항생제나 약품들처럼 혈관이나 피하에 직접 주사하지 않으므로 아프지 않아 좋고 먹고 바르면 그 효과가 명백하고 뚜렷하게 나타나서 좋으며 환자들에게 주는 부담이 적고 치료회복이 빨라서 좋다고 한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련재기사
    호평받은 전시품들(1)​    호평받은 전시품들 (2)​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