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10일
 

기상수문사업에서 이룩된 연구성과​

 

공화국의 기상수문국에서 당의 기상수문정책을 받들고 기상관측사업을 높은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기 위한 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려 성과를 이룩하였다.

주체103(2014)년 6월 9일 기상수문국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기상수문국사업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으며 미래과학자거리에 현대적인 청사와 예보원, 연구사들을 위한 살림집도 마련해주시는 뜨거운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기상수문국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우리 식의 자동기상관측장치를 제작도입하고 수자식기압계, 하천류속계를 비롯한 관측기재들을 자체로 생산보장하였으며 전자식일조계, 전자식수온계 등을 연구개발하였다. 또한 기상예보에 필요한 수치일기예보계산자료들과 관측자료들이 대폭 늘어난데 맞게 자료를 신속히 수집하고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체계와 방대한 자료의 분석판단을 위한 수십건의 각종 지원프로그람을 도입하여 정보화수준도 한계단 높이였다.

이곳 예보원, 연구사들은 우리 식의 예보공정체계를 확립하고 수십건의 일기류형별, 계절별, 지역별 예보방법을 수립하고 예보의 과학성을 높이고있으며 최근에만도 농업기상재해감시체계, 농사철예보작성체계를 새롭게 구축하였다.

한편 전국의 기상수문단위들에서 해당 지역에 있는 각급 농업지도기관들에 농업기상자료를 신속히 통보해주는 직결통보체계를 수립하여 자연기후조건에 맞게 농사를 과학기술적으로 하도록 하는데 이바지하였다.

지금 기상수문국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맡은 임무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기상수문부문의 현대화, 정보화, 과학화를 더욱 다그치며 기상관측과 예보를 잘하기 위한 사업에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고있다.


- 기상수문국에서 -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