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10월 15일

평양시간

주체108(2019)년 6월 16일
 

수십건의 가치있는 연구성과를 이룩

 

공화국의 각지 과학자, 기술자들이 과학연구사업을 힘있게 벌려 올해에 들어와 인민경제를 과학적토대우에 올려세우는데 이바지하는 수십건의 가치있는 연구성과를 이룩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연구부문에서는 우리 식의 주체적인 생산공정들을 확립하고 원료와 자재, 설비를 국산화하며 자립적경제구조를 완비하는데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우선적으로 풀어나가야 합니다.》

국가과학원 기계공학연구소에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삼천메기공장의 실내구조에 맞는 자동먹이공급기와 경사콘베아, 조종체계 등으로 구성된 먹이공급체계를 연구완성하였으며 전자공학연구소의 연구사들은 강서약수공장에 탄산가스분리공정조종체계를 확립하여 약수의 질과 생산성을 더욱 높이였다.

그리고 평양기계종합대학에서는 화력발전소 급수뽐프 및 타빈발전기의 만가동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측정장치들을 개발도입한것을 비롯하여 전력생산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적극 해결하였다.

과학기술과 생산의 일체화를 실현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받들고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주변압기들의 고압권선을 개조하여 안정성을 담보하고 많은 전력을 증산할수 있게 하였으며 석탄연구원 채굴공학연구소에서는 탄광들에서 막장조건에 맞게 천공작업과 동발나무절단작업 등을 진행할수 있는 유연축을 리용하는 채탄막장장비생산공정을 확립하여 탄부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한편 김일성종합대학에서는 다량 및 미량원소들이 균형적으로 들어있는 새로운 복합영양액을 개발 및 제조하여 벼, 강냉이의 빛합성속도를 촉진하고 많은 소출을 낼수 있게 하였으며 김책공업종합대학 나노물리공학연구소 연구사들이 개발한 과도전자기탐사체계는 무연탄탐사의 정확도를 높일수 있게 하고있다.

이밖에도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김형직사범대학, 청진의학대학, 장철구평양상업종합대학, 평양출판인쇄종합대학, 고려의학연구원 등의 과학자, 기술자들도 사회주의강국건설을 과학과 기술로 힘있게 추동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적극 다그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