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8월 21일

평양시간

주체108(2019)년 6월 15일
 

나라의 체육발전에 이바지하는 녀성체육인들​

 

녀성들이 체육무대에 나서기 시작한지도 이제는 적지 않은 세월이 흘렀으나 아직도 지구상에는 녀성체육인들이 차지하는 몫이 그리 많지 못하다.

그래서 지금 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녀성들이 남자들과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체육무대에 나서기 위해 노력하고있지만 아직까지도 이 문제는 의연히 답보상태에 있다.

이것은 녀성들이 세계인구의 반수를 차지하고있는 현실태에서 심각한 문제로 제기된다.

그러나 우리 공화국에서는 이와는 너무나 대조되는 현실이 펼쳐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녀성들은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입니다.》

공화국에서는 녀성들이 다른 모든 부문에서와 같이 체육부문에서도 남자들과 꼭같이 나라의 체육발전에 적극 기여하고있다.

최근 우리의 녀성체육인들이 국제경기에서 자랑할만 한 성과를 이룩한 실례가 그 뚜렷한 증거로 된다.

올해에만도 우리 녀성체육인들은 국제경기들에 출전하여 많은 금메달을 쟁취하여 조국의 영예를 떨치였다.

2019년 국제력기련맹 세계컵경기대회에 출전한 김은주선수는 모든 동작을 원만히 수행하여 추켜올리기와 종합에서 1등의 영예를 지녀 신년사과업관철에 떨쳐나선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을 크게 고무해주었다.

세계축구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열린 2019년 끼쁘로스녀자컵경기대회에서 우리 나라의 녀자축구선수들은 한다하는 축구강팀들을 모두 물리치고 우승컵을 들어올려 조선녀성의 슬기와 기개를 온 세상에 과시하였다.

또한 2019년에 진행된 여러 종목의 선수권대회에서 혁혁한 성과를 거둔 우리 팀 선수들속에도 녀성들의 이름이 자랑스럽게 새겨져있다.


- 2019년 국제력기련맹 세계컵경기대회에 참가하였던 공화국의 체육인들 -


- 2019년 아시아력기선수권대회에 참가하였던 공화국의 체육인들 -


- 2019년 아시아레스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하였던 공화국의 박영미선수 -


특히 김진아, 림정심선수들의 경기성과는 우리 인민은 물론 체육전문가들과 애호가들에게 지울수 없는 깊은 인상을 안겨주었다.

2019년 아시아-태평양유술선수권대회에서 김진아선수는 아시아유술계의 강자로 당당하게 올라 아시아유술계를 뒤흔들었다.

이번 선수권대회에는 아시아와 오세안주의 나라와 지역에서 온 선수들이 참가한것으로 하여 큰 규모에서 진행되였다.

녀자 57㎏급경기에는 우리 나라의 김진아선수를 포함하여 19명의 선수가 참가하였다.

김진아선수는 세계선수권대회를 비롯하여 국제경기에서 순위권에 든 전적을 가지고있는 기술이 높고 로련한 선수들을 이기고 결승경기에 진출하였다.

결승경기에서 김진아선수와 맞다든 일본선수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전적을 가지고있는 몽골선수를 이기고 결승경기에 올라온것으로 하여 전문가들이 우승후보자로 주목하고있었다.

경기에서 김진아선수는 주동적인 공격과 특기기술을 발휘하면서 주도권을 틀어쥐고 신심있게 경기를 운영하여 일본선수를 타승하고야말았다.


- 2019년 아시아-태평양유술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공화국의 김진아선수 -


2019년 아시아력기선수권대회에 참가하였던 림정심선수도 한 경기에서 세계신기록을 련이어 세우고 우승함으로써 세계력기계를 크게 뒤흔들었다.


- 2019년 아시아력기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공화국의 림정심선수 -


국내에서도 축구, 롱구, 배구, 력기, 태권도, 유술을 비롯한 여러 종목들 그리고 체육과학부문에서도 녀성들의 역할이 더욱 높아져 나라의 체육발전을 적극 추동하였다.


- 광명성절경축 백두산상체육경기대회 -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체육인들도 많지만 공화국의 녀성체육인들처럼 복받은 녀성들은 이 세상에 없다.

걸음걸음 보살펴주고 이끌어주는 위대한 품, 위대한 사랑속에 우리 녀성체육인들은 앞으로도 국제경기들마다에서 조국의 기상을 남김없이 과시하고 세계하늘가에 람홍색공화국기를 더욱 높이 휘날릴것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