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페지로
날자별열람

 주체108(2019)년 8월 17일

평양시간

주체108(2019)년 5월 15일
 

높은 수준에서 완성되는 수자식영화보급망​

 

공화국의 국가영화총국에서 우리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수자식영화보급망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완성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지난 시기 영화는 영사기로 필림을 돌리는 방법으로 상영하였다.

일반적으로 1편의 완성된 영화를 복사하는데 30kg이상의 필림이 쓰인다고 볼 때 그 비용은 대단히 많이 든다. 또한 복사한 영화필림은 사용 및 보관과정에 변색되거나 음질이 변한다.

수자식영화라고 할 때 그것은 촬영으로부터 상영에 이르기까지 수자식으로 제작보급되는 영화, 필림에 수록된 영화를 수자식으로 가공처리한 영화를 통털어서 말한다.

공화국의 국가영화총국에서 진행하고있는 새 수자식영화보급망은 높은 해상도의 화면과 5. 1음향체계에 의한 영화상영을 기본으로 하고있다.

국제영화회관의 2 000석영화관과 600석영화관이 전국의 본보기가 될수 있게 고화질의 수자식영사기와 높은 수준의 음향설비들로 현대화되였다. 특히 600석영화관에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7. 1음향체계가 도입되였다.

동대원영화관과 선교영화관을 비롯한 평양시의 모든 영화관에 수자식영화보급망이 도입되였다.

현대화된 영화관에서 《홍길동》, 《월미도》, 《림꺽정》을 비롯한 5. 1음향체계로 제작한 예술영화들을 관람한 사람들속에서는 반영이 좋다.


- 조선예술영화 《홍길동》의 한 장면 -


관람자들은 지난 시기에 보았던 영화도 새로운 음향체계가 도입된 영화관에서 관람하니 새맛이 난다고 이야기하였다.

현재 국가영화총국에서는 평양시안의 영화관들에 대한 수자식영화보급망을 완성한 성과에 토대하여 그것을 전국의 영화관들과 문화정서생활거점들에로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되돌이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