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15일
 

은정마을 살림집​

 

우리 조국땅 그 어디라없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령도의 자욱이 깃든 고장에 가면 그이의 예지로운 안목과 다방면적인 깊은 조예에 대한 감동깊은 이야기를 들을수 있다.

강동지구의 양지바른 산기슭에 아담하게 자리잡은 은정마을에 가보아도 그러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군님께서는 생전에 우리 당과 인민이 혁명과 건설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과업과 방도들을 명철하게 밝혀주시였습니다.》

주체84(1995)년 4월 어느날 이 고장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동자들의 살림집건설정형을 료해하시다가 일군들이 고심하고있는 하나의 문제에 주의를 돌리시였다.

그때 일군들은 세멘트대신 흙블로크로 살림집을 건설하기로 하고 몇동 지어보았는데 일련의 부족점들을 해결하지 못해 건설을 더 내밀지 못하고있었다. 특히 흙블로크의 강도가 골치거리였다.

실태를 보고받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동무들이 국가에 손을 내밀지 않고 흔한 진흙으로 살림집을 지으려고 시도한것은 아주 좋은 일이라고 치하하시였다.

그러시면서 흙블로크살림집은 다른 살림집에 비해 보온이 잘되는 우점이 있다고, 흙블로크살림집을 견고하게 건설하려면 흙블로크자체의 결함을 없애는것과 함께 새로운 시공방법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그이의 말씀에 귀를 바싹 강구었다.

바로 강도가 약한 흙블로크의 결함을 퇴치하지 못해서 그리고 새로운 시공방법을 찾지 못해서 모대기던 그들이였다.

그들의 심정을 헤아리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즉석에서 이렇게 가르쳐주시였다.

흙블로크가 세멘트블로크에 비해 강도가 약한 원인은 진흙과 물을 배합할 때 물이 많이 들어가는데 있는것 같다. 물을 될수록 적게 넣고 진흙을 압축하는 방법으로 흙블로크를 만들어보아야겠다. 그리고 세멘트가 좀 들더라도 축조를 세멘트몰탈로 하여 든든히 잡아주면 흙벽이 떨어지는것과 같은 현상이 없어질것이다.…

일군들은 탄성을 터치였다. 아울러 흙블로크의 결함을 완전히 극복하고 살림집을 멋들어지게 건설할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다.

이때였다. 말을 타면 경마잡히고싶다고 위대한 장군님의 다문박식에 심취된 한 일군이 공장로동자, 기술자들이 발기한, 귀한 목재를 쓰지 않고 살림집지붕을 세멘트지붕으로 하자는 안을 보고드리면서 그이께서 고견을 주실것을 청드리였다.

그 안이 착상은 되였지만 세멘트지붕이 지진과 추위에 견디겠는가, 혹시 터서 비가 새지 않겠는가 하는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이 제기되면서 아직 아퀴를 짓지 못한 문제였다.

일군의 설명을 구체적으로 듣고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벽체를 흙블로크로 쌓고 세멘트로 지붕을 하면 다른 살림집보다 방안의 온도가 더 높아지고 건설에서 능률적이라고 하시며 그 착상을 지지해주시였다.

그러시면서 개별적인 몇몇 전문가들의 의견만 듣지 말고 보다 많은 전문가들과 광범한 대중의 의견을 들어보고 결심할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그후 세멘트지붕문제를 놓고 수많은 전문가, 기술자, 건설자들의 협의가 벌어졌다.

그 과정에 지진과 동결에 대한 세멘트지붕의 견딜성을 확고히 담보할수 있는 혁신적인 안이 나왔으며 살림집건설의 돌파구가 열리게 되였다.

마침내 훌륭한 로동자살림집마을이 일떠섰다.

사람들은 그 마을을 《은정마을》이라 불렀다.

후날 이 고장을 다시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여러가지 형식으로 독특하게 건설된 살림집들을 돌아보시며 동무들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독특한 설계와 기발한 시공방법으로 목재를 적게 쓰면서도 어디에나 흔한 진흙으로 현대적인 살림집들을 잘 지었다고 높이 치하하시였다.

그이의 교시에 일군들은 뜨거운 격정을 누를수 없었다.

위대한 장군님의 예지로운 가르치심과 적극적인 지지가 없었더라면 이런 또 하나의 사회주의선경을 상상이나 할수 있었으랴.

은정마을!

진정 이름그대로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은정이 깃든 로동자들의 행복의 보금자리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