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5일
 

은을 내고있는 영상회의체계 《락원》​

 

공화국의 김일성종합대학 첨단과학연구원 정보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영상회의체계 《락원》이 전국의 수많은 기관, 기업소들에 도입되여 큰 은을 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지식경제시대인 오늘 과학기술은 사회경제발전을 규제하고 떠밀어나가는 결정적요인으로 되고있습니다.》

정보통신망을 통해 서로 상대방의 영상을 보고 음성을 들으면서 실시간적으로 회의를 진행할수 있게 하는 《락원》의 경제적효과성과 실용적의의는 참으로 크다.

봉사기프로그람, 주최자프로그람, 말단프로그람으로 구성되여있는 새로운 영상회의체계는 우선 지역적으로 떨어진 산하단위들과의 정기적인 회의소집을 필요로 하는 모든 기관, 기업소, 단체들의 회의보장용으로 널리 리용할수 있다. 이 영상회의체계로는 수백명 지어 수천명 참가규모의 회의나 토론을 실시간적으로 중단없이 보장할수 있는데 회의소집 및 운영의 신속성과 편리성, 안정성을 철저히 담보해준다. 또한 회의뿐아니라 과학기술부문에서의 원격과학기술심의, 교육부문에서의 실시간원격교육, 보건부문에서의 실시간원격진단 및 치료 등 여러가지 사업에도 리용할수 있어 도입일반화가치가 매우 크다.

오늘날 지역적으로, 대륙적으로 멀리 떨어져있는 사람들사이에 종전의 전화를 리용하여 진행하던 회의를 영상을 함께 보면서 진행하는 영상회의로 전환하는것이 하나의 추세로 되고있는 현실을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이곳 연구집단은 우리 식의 영상회의체계를 개발도입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꾸준히 진행하여왔다.

이곳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세계적인 영상회의체계연구실태와 동향을 깊이 료해한데 기초하여 높은 수준의 조작체계기술과 영상회의체계개발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손색없이 해결해놓았다. 마침내 연구집단은 영상 및 음성전송기능, 실시간다매체봉사기능, 보안기능 등에 있어서 세계선진수준과 당당히 어깨를 겨룰수 있는 성능높은 영상회의체계를 우리 식으로 개발해내는데 성공하였다.

영상회의체계 《락원》은 3년전에 진행된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 2016》에서 10대최우수정보기술제품으로 평가되면서 사람들속에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였다.



연구소에서는 영상회의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찾아오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입과정에 자그마한 지장도 받지 않도록 기술실무적인 문제들을 하나하나 알기쉽게 해설해주는 한편 개발자들을 현지로 파견하여 해당 단위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원만히 도입해주도록 하였다.

이곳 연구집단은 영상회의체계 《락원》의 개발도입성과로 경애하는 원수님께 기쁨을 드리고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수준을 더한층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것으로 하여 얼마전 2. 16과학기술상을 수여받았다.

이미 수많은 도입단위들에서 그 효과성이 뚜렷이 검증된 새로운 영상회의체계 《락원》은 현재 전국적범위에서 광범히 도입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