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6일
 

체육연구원 체육의학연구소를 찾아서​

 

얼마전 우리는 나라의 체육기술발전에서 현실적의의가 매우 큰 연구성과를 이룩하여 국내에 널리 알려진 체육연구원 체육의학연구소를 찾아 취재길에 올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빠른 시일안에 나라의 체육기술을 세계적인 높이에 올려세우고 체육을 대중화, 생활화하며 체육의 과학화수준을 높여 당의 체육강국건설구상을 빛나게 실현하여야 합니다.》

연구소에 도착하니 이곳 책임일군이 우리를 반갑게 맞이하였다.



우리는 그의 안내를 받으며 생리 및 기능검사연구실로 향하였다.

생리 및 기능검사연구실에서는 한창 국가종합팀 선수들에 대한 몸상태 및 건강상태판정을 진행하고있었다.

우리에게 그는 생리 및 기능검사연구실에서는 국가종합팀 선수들에 대한 훈련단계별건강검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있다고 말하는것이였다.

우리 선수들이 아무런 질병도 없이 건강한 몸으로 세계패권을 향하여 줄달음치라고 정연한 검진체계도 세워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한없는 사랑이 뜨겁게 슴배여있는 실험기재들이 우리의 눈앞에 소중히 안겨왔다.



연구소일군은 우리에게 여기에 있는 녀성들은 오랜 기간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묵묵히 일해온 공로자들이라고 하면서 방효숙, 강금녀, 김연희녀성들을 소개해주었다. 특히 강금녀, 김연희녀성들은 30여년간이나 금메달을 위해 국가종합팀 선수들과 함께 훈련장에서 피타는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였다.

그의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는 최근시기 연구사들이 창안개발하고 제작하여 현실에 도입한 자랑찬 성과들과 전국체육과학기술성과전시회를 비롯한 여러 전시회들에서 순위권에 입선하여 받은 증서, 메달, 등록증, 각종 의약품들과 음료들, 각종 치료기재들이 놓여있는 전시대로 향하였다.



모든 전시물들이 다 자력갱생의 산물이라는 이 한가지 사실이 우리를 무척 흥분시켰다.

이어 우리는 일군의 안내를 받으며 2층으로 된 입원실병동을 찾았다.

여기 입원실에서도 우리는 체육선수들의 치료사업에서 자기의 책임을 다하고있는 의료일군들을 만날수 있었다.

체육인들에 대한 뜨거운 정성을 안고 치료사업을 진행하고있는 의료일군들의 모습은 그야말로 우리를 무척 감동시켰다.

연구소를 돌아보면 볼수록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나라의 체육발전을 위하여 한몫 단단히 하고있는 이곳 연구사, 의료일군들에 대한 존경심으로 우리의 마음은 끓어올랐다.



우리는 절세위인들의 뜨거운 사랑을 가슴뜨겁게 느끼며 이곳 연구소의 연구사들과 의료일군들이 나라의 체육발전을 위한 길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안고 체육의학연구소를 떠났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