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4일
 

남녘땅에 생겨난 칠보산송이버섯전설​

 

공화국의 동해바다가에 우뚝 솟아 함북금강으로 불리우는 칠보산, 일곱가지 보물을 가지고있다고 하는 이 명산의 명물들가운데는 우리 나라 버섯가운데서 단연 으뜸으로 손꼽히는 송이버섯도 있다.

소나무의 상긋한 냄새와 달짝지근하면서도 쫄깃쫄깃한감을 주는것으로 하여 예로부터 소문난 칠보산송이버섯은 누구나 한번 맛보고싶어하는 귀한 특산물이다.

이 칠보산송이버섯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의 뜨거운 민족애와 인간애에 의하여 더 유명해지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민족의 화해와 단합, 통일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이건 통일애국의 길로 손잡아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한없이 넓은 도량과 포옹력은 6. 15통일시대의 개척과 전진을 힘있게 추동한 원동력이며 활력소였습니다.》

지금으로부터 19년전인 주체89(2000)년 6월 력사적인 평양상봉의 나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남측대표단과의 오찬석상에서 올가을송이버섯을 선물로 보내주겠다고 하시였다.

그이께서 남측성원들과 하신 이 약속은 단순히 그들에게 송이버섯을 맛보이게 하기 위해서만이 아니였다.

거기에는 송이버섯을 통하여 남녘겨레의 마음속에 민족의 향취를 심어주어 그들이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애국운동에서 조선민족된 도리를 다하게 하시려는 숭고한 뜻이 어려있었다.

칠보산에서 첫물송이버섯을 땄다는 보고를 받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 약속을 잊지 않으시고 평양에 왔던 남측성원들과 언론사대표단 성원들,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일행 등을 포함한 모든 성원들에게 1인당 10㎏의 송이버섯을 보내주도록 하시였다.

일군들은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그이의 말씀대로 하면 200명의 남측성원들모두에게 각각 10㎏씩 주자고 해도 2t이상의 송이버섯이 있어야 하는데 그 수량도 엄청났거니와 국제시장가격으로 볼 때 그 값도 약차하였기때문이였다.

놀라움에 서로의 얼굴만 마주보고 서있는 일군들을 둘러보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호탕하신 어조로 왜 그렇게 놀라는가, 줄바에는 아예 통이 크게 남조선의 현직 《국회》의장과 여야당 당수들에게까지 한아름씩 안겨주자고 말씀하시였다.

그리하여 2000년 9월 11일 사랑의 송이버섯을 실은 비행기가 남녘으로 가게 되였다.

남측 각계 인사들의 참가밑에 서울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남녘의 평양상봉성원들과 언론사대표단성원들,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일행 등 267명과 그밖에 평양에 와보지 못한 64명의 각계 인사들에게 보내주신 송이버섯선물전달식이 진행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보내주신 송이버섯지함을 받아안은 남녘의 각계 인사들은 송이송이마다에 슴배여있는 그이의 고결한 인간애와 하늘같은 민족애에 고마움을 금치 못해하였다.

송이버섯을 전달받은 현대아산 회장 정몽헌은 추석이 지난 어느날 금강산지구를 현지지도하시는 위대한 장군님을 만나뵙는 자리에서 그이께 추석때 저희들에게 너무 좋은 송이버섯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드렸다.

정몽헌회장이 올리는 감사의 인사를 반갑게 받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송이버섯이 남쪽에 가는 기간에 선도가 떨어지지 않았는가고 물으시였다.

정몽헌회장과 일행은 그이께 선도가 기가 막히게 좋았다고, 향기가 그대로 있었다고, 송이버섯상자를 보니 역시 칠보산의 송이버섯이였다고 이구동성으로 말씀올리였다.

현대의 한 관계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보내주신것이라고 하면서 칠보산송이버섯을 은박지에 싸서 현대아산 직원 100명에게 다 나누어주었다고 말씀드렸다.

이렇게 되여 송이버섯을 전달받은 당사자들은 물론 그 친지들도 장군님의 따뜻한 사랑과 각별한 은정을 가슴쩌릿하게 느낄수 있게 되였다.

그후 남조선의 각지에는 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은정을 전하는 칠보산송이버섯전설이 생겨나 널리 전해졌다.

이렇듯 칠보산의 송이버섯은 나라와 민족을 열렬히 사랑하고 민족의 존엄을 귀중히 여기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민족애와 뜨거운 인간애에 의하여 남녘겨레들속에서 천하제일의 명품으로 불리워지게 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