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월 12일
 

인재와 과학기술은 공화국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며 무기

 

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는 우리 공화국이 부강조국건설의 전행정에서 변함없이 틀어쥐고온 전략적로선이다.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선견지명있는 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로선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그 어느 나라도 겪어보지 못한 전대미문의 경제봉쇄와 제재속에서도 남들이 걸어온 수세기를 도약하여 불패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울수 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재와 과학기술은 사회주의건설에서 대비약을 일으키기 위한 우리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고 무기입니다.

인재와 과학기술은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는데서 우리 공화국이 의거하고있는 주되는 전략적자원이다.

지난 시기에는 자금, 설비, 원료 등이 중요한 생산자원으로 간주되였다면 오늘의 시대에는 인재와 과학기술이 기본생산자원으로 되고있다. 그것은 인재와 그에 의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과학기술이 물질적부의 생산과 사회적진보와 문명발전에 리용되는 전통적인 자원을 대신하거나 그 소비량을 훨씬 줄이고있기때문이다.

인재와 과학기술은 현시기 자연부원의 소비실태와 전망을 놓고볼 때에도 주되는 전략적자원으로 된다.

세계적으로 자연부원의 대량소비에 의하여 그 원천은 점차 고갈되여가고있으며 오늘날 인류는 자원위기라는 커다란 난관에 직면하고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생산자원을 대신하는 지식자원 즉 인재와 과학기술의 잠재력은 무제한하며 최신과학기술에 의하여 줄어들거나 고갈된 자원을 대신하는 새로운 자원이 개발되고있다.

인류가 심각한 에네르기위기와 식량위기, 환경오염을 비롯한 각종 위기들을 겪으면서도 지금처럼 여전히 생존하고 발전하여 올수 있은것은 지식에 의거하여 여러 위기들을 극복할수 있는 새로운 과학기술성과들을 달성한데 그 중요한 원인이 있다.

현시기 우리 공화국이 적대세력들의 극악한 제재압살책동속에서도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눈부신 기적을 이룩해나갈수 있은것도 바로 우리 공화국이 인재와 과학기술중시를 중차대한 문제로 내세우고 여기에 많은 관심을 돌려왔기때문이다.

적대세력들의 제재책동이 아무리 가증되여도 자체의 인재대군과 과학기술에 의하여 발전하는 국가는 절대로 압살할수 없다.



인재와 과학기술은 우리 공화국에 있어서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발전을 안아오는 위력한 무기이다.

물질문화적재부의 창조는 로동력을 가진 사람이 로동수단을 가지고 주위세계를 자기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에 맞게 변혁개조하는 과정이다. 문제는 오늘날 이러한 생산력발전에서 인재와 과학기술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더욱 높아지고있다는것이다.

현시대는 과학기술의 시대, 지식경제시대이다. 지금 전문가들은 과학기술이 생산의 매개 요소에 더하는 방식이 아니라 곱하는 식으로 침투하여 더 큰 효과를 달성한다고 말하고있다. 또한 인재들에 의하여 과학기술지식량은 지수적으로 급속히 증대되여 생산력발전에 대한 과학기술의 영향은 《곱하기효과》로부터 《지수효과》로 비약하고있다고 한다.

실례로 1t의 석탄을 연료로 리용할 때 그 사용효과가 1이라면 그것으로 액체연료를 생산하여 리용하면 그 효과는 10, 수지생산에 리용하면 100, 염료생산에 리용하면 375, 합성섬유생산에 리용하면 1 500으로 높아진다고 한다.

보다싶이 과학기술인재들의 연구개발능력으로 자원을 충분히 리용하면 실효는 대단히 높아지며 경제적수익성도 비약적으로 커진다. 그런것으로 하여 오늘날 과학기술의 발전은 공업과 농업, 보건, 체육, 문학예술을 비롯한 모든 부문의 발전을 추동하고 전반적사회발전의 높이와 속도를 규제하고있다.

력사와 현실은 인재와 과학기술이 모든 면에서 세계를 압도하는 강대한 국가를 일떠세우고 그 발전을 지속적으로, 전망적으로 담보하는데서 결정적역할을 한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인재대군과 자체의 과학기술력은 바란다고 하여 그 어느 나라에서나 다 저절로 마련되는것은 아니다. 더우기 그것은 그 누가 가져다주는 선사품도 아니다.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최우선시하고 과학기술발전에 큰 힘을 넣을 때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할수 있고 강력한 과학기술력을 갖출수 있다.

오늘 우리 공화국에서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이 제시한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그 관철을 위한 사업이 그 어느 분야에서나 활발히 벌어져 나라의 과학교육사업에서 획기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사회주의강국에로 향한 전진속도는 날이 갈수록 더더욱 빨라지고있다.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며 무기인 인재육성과 과학기술발전에서 보다 큰 전진을 이룩함으로써 온 세계에 그 존엄과 위용을 힘있게 떨쳐갈것이다.

리 진 명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관련물

인재와 강국

[투고] 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에서 전환을 일으켜나가겠다​ [기사] 전도유망한 인재들이 자라난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