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10일
 

《영광드립니다 조선로동당이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은 우리 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이며 향도자입니다.》

주체105(2016)년에 창작된 가요 《영광드립니다 조선로동당이여》는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맞으며 천만군민이 위대한 우리 당에 삼가 드린 축하의 노래, 감사의 노래이다.

노래의 가사는 위대한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친 우리 인민이 새로운 힘과 용기에 넘쳐 주체혁명의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는 장엄한 모습과 놀라운 기적과 혁신으로 온 세상을 들었다놓는 거창한 변혁의 력사를 수놓는 우리 당에 대한 인민들의 다함없는 칭송의 감정을 진실하게 노래하고있다.

쏠대조의 4/4박자로 된 선률은 2부분형식에 기초하고있다.

조식의 Ⅲ계단음으로부터 시작하여 옥타브우의 Ⅲ계단음까지 상승되는 첫 부분의 선률은 시작부터 위대한 어머니당을 우러르며 삼가 영광을 드리는 천만군민의 격정의 세계를 음악적으로 생동하게 보여주고있다.

첫 부분선률의 둘째 악단에서는 속화음으로 개방시켜주어 둘째 부분에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하고있다.

둘째 부분에서는 굴곡있는 선률진행으로 위대한 어머니당과 함께 영원히 한길을 가고가려는 우리 인민의 철석같은 의지를 진실하게 보여주고있다.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며 가장 열렬히 흠모하는 참된 인간들의 뜨거운 마음이 낳은 가요 《영광드립니다 조선로동당이여》는 찬란한 미래를 향하여 나아가는 천만군민의 앞길에 영원한 충정의 메아리로 높이 울려퍼질것이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