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11일
 

새로운 기능성건강음료수 개발​

 

최근 공화국의 미래제약공장의 기술자들이 어료토칼시움수라고 하는 새로운 기능성건강음료수를 개발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어료토칼시움수는 자연계의 천연광물성고려약재인 어료토에 들어있는 칼시움을 추출분리하여 만든 천연광물질보충음료수이다.

사람이 건강하여 오래 살려면 좋은 물을 마셔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인류가 깨끗한 물을 마실 때 현재 질병의 80%를 미리 막을수 있다고 한다.

이로부터 세계적으로 음료수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있으며 질병치료와 예방을 목적으로 한 기능성건강음료수개발이 추세로 되고있다.

우리 공화국에서도 산화수, 수소수, 불소수, 소분자수와 같이 특이한 약리적효과를 나타내는 건강음료수들이 련이어 개발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있다.

인체의 성장과 발육에서 칼시움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것은 누구나 잘 알고있다.

칼시움에 대한 인기는 계속 높아가고있으며 그것을 함유한 약품들과 건강식품들이 많이 개발되고있다. 그러나 이러한 약품들과 건강식품들은 사용과 섭취에서 일련의 제한성을 가지고있는것으로 하여 대중화되지 못하고있다.

여기서 문제점을 발견한 과학자들은 칼시움을 사람들 누구나 일상적으로 마시는 물을 통해 섭취하도록 하는데 주의를 돌리였다.

미래제약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우리 공화국에 풍부히 매장되여있는 어료토를 리용하여 어료토칼시움수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하였다.



일명 굴, 조개류화석이라고도 불리우는 어료토는 신생대 제3기에 바다가에서 살던 굴, 조개류, 갑각류들의 잔해가 바다가에 밀려나와 지각변동에 의하여 쌓인 화석물이다. 따라서 풍부한 동물성칼시움과 수십가지의 필수미량원소들, 각종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어료토는 의학분야에서 귀중한 광물성고려약재로 인정되고있으며 그를 리용한 여러가지 효능높은 약들이 개발되였다.

어료토의 약리적효과를 그대로 나타내는 어료토칼시움수는 리상적인 칼시움보충제라고 할수 있다.

개발자들은 어료토에 들어있는 칼시움성분을 유기형태로 추출분리함으로써 인체흡수력을 훨씬 높였다.

식생활을 비롯한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마시는 물을 통해 칼시움부족증으로 인한 여러가지 질병을 치료 및 예방할수 있게 하는 어료토칼시움수의 개발은 공화국의 풍부한 광물자원을 적극 리용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데서 큰 의의를 가지는 훌륭한 성과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