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9일
 

행복의 집에 넘쳐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공화국의 수도 평양의 창전거리에는 어린이들에게 전적으로 봉사하는 특색있는 상업봉사기지가 있다.

그곳이 바로 평양아동백화점이다.



현대적미감에 맞게 새로 훌륭히 일떠선 평양아동백화점에서는 지난 6년간 수백만명의 어린이들과 근로자들이 친절한 봉사를 받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을 떠메고나갈 앞날의 주인공들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을 정히 받들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평양아동백화점이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현대적인 상업봉사 및 교양거점으로서의 사명을 원만히 수행할수 있도록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은정깊은 조치들을 취해주시였다.

주체101(2012)년 5월 30일 완공을 앞둔 이 백화점에 현지지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백화점의 관리운영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가르쳐주시였으며 아이들을 위한 수많은 놀이기재들까지 보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말씀을 높이 받들고 이곳 일군들과 봉사원들은 단순히 상품봉사자가 아니라 후대들의 꿈을 키워주는 교양자라는 높은 자각을 가지고 봉사활동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켰다.

백화점에서는 어린이들의 기호와 미감에 맞는 1 500여종의 질좋은 상품들을 확보하고 상품진렬을 특색있게 하는 등 봉사활동을 개선하여 이곳을 찾는 아이들과 근로자들을 기쁘게 해주고있다.



1층에서는 과자, 빵, 사탕을 비롯한 당과류들과 음료들, 갖가지 체육기자재들과 학용품, 코스모스머리빈침과 놀이감들, 자전거, 애기밀차 등을 판매한다. 2층에서는 여러가지 편직제품들과 내의류, 양말, 어린이위생용품들과 가정용품들을 판매하며 3층에서는 색갈고운 색동옷과 놀이감을 비롯한 어린이들을 키우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상품들을 봉사한다.



백화점의 매 층마다 부모들과 함께 온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놀이터들이 훌륭히 꾸려져있으며 여러대의 계단승강기들이 손님들의 편의를 보장하고있다.



귀여운 자식들에게 우리가 만든 맛좋고 영양가높은 사탕, 과자며 지능계발과 체력단련에 도움을 주는 각종 놀이감들을 안겨주는 부모들과 동심에 맞게 훌륭히 꾸려진 실내놀이터들에서 마음껏 뛰노는 아이들의 얼굴마다에는 기쁨이 한껏 어려있다.

봉사원들과 함께 아동차, 미끄럼다리, 기차굴간놀이, 쪽무이그림맞추기 등으로 시간가는줄 모르는 아이들의 명랑한 모습을 바라보며 어른들도 자리를 뜨지 못하고있다.


하기에 손자, 손녀, 아들딸들을 데리고 이곳을 찾은 로인들과 부모들은 한결같이 평양아동백화점이야말로 절세위인들의어버이정이 가득찬 사랑의 집, 행복의 집이라고 격정을 터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