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13일
 

수십만t의 석탄매장량을 확보​

 

최근 공화국의 조양석탄탐사대의 일군들과 탐사대원들이 현행탐사에 력량을 집중하여 수십만t의 석탄매장량을 확보함으로써 석탄생산을 정상화할수 있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이곳 탐사대의 일군들은 선진적인 탐사방법과 수단들을 적극 받아들여 더 많은 석탄매장량을 확보하기 위한 경제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인민경제의 척후병이라는 높은 자각을 안은 탐사대원들은 복잡한 탄상지질구조를 가진 지대적특성에 맞게 CT탐사기를 리용하는 한편 구체적인 조사기록자료에 근거하여 탄상구조발달습성을 해명하고 조양탄광의 어느 한 갱구역에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은 석탄이 매장되여있을수 있다는 전제밑에 탐사설계를 앞세웠다.

이러한 준비에 기초하여 시추중대 시추공들은 계단식정머리를 창안도입하고 금강석추환을 리용하여 작업능률을 높임으로써 시추굴진속도를 2배이상으로 끌어올리고 한 추공에서 수만t의 석탄매장량을 확보하였다. 이어 그들은 또 다른 구역에서도 전망채굴지확정을 위한 시추탐사를 련속 진행하여 수십만t의 석탄매장량을 확보하였다.

뿐만아니라 조사원들과 시추공들은 이 경험을 신립탄광구역의 현행탐사에 적용하여 탄상의 특성을 정확히 해명함으로써 새로운 갱건설을 위한 탐사자료를 마련하였으며 탄광기술자들과의 창조적협조를 강화하여 평균탄폭이 비교적 넓은 탄층도 찾아내였다.

지금 이곳 일군들과 탐사대원들은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확보탄량을 마련하기 위해 분발하고있다.



- 더 많은 석탄매장지를 확보하기 위해 탐사사업을 벌리고있는 탐사대원들 -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