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6월 13일
 

철도운수발전에 이바지할 수십건의 과학기술성과 이룩

 

최근 공화국의 철도운수부문에서 수십건의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들을 이룩하였다.



철도성 정보기술연구소에서는 현실적의의가 큰 차량자동식별체계를 훌륭히 개발완성하였으며 철도연구원의 연구사들은 레루와의 호환성이 좋고 침목에 사용하기 편리한 우리 식의 중량레루용압연쇠깔판을 새롭게 연구완성하여 널리 도입하였다.

평양철도종합대학의 교원들은 위성항법체계를 받아들여 종전보다 기관차의 속도를 정확히 측정하고 현시할수 있는 새로운 기관차속도계를 연구완성함으로써 렬차운행의 안전성을 담보하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청진철도공장 3대혁명소조원들은 지난 시기 수입에 의존하던 망간철대신 규소바리움복합합금철, 규소철, 티탄정광 등을 리용한 무망간용접봉피복제를 제조함으로써 용접봉의 질을 보장하였다. 보관과 관리에서 편리성이 보장된 이 용접봉은 망간이 함유된 용접봉보다 용접이음줄에 기포가 없고 전호안정성이 높은것으로 하여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신의주청년객화차대 3대혁명소조원들은 현실조건에 맞게 용접봉생산에서 절실히 필요한 질좋은 물유리를 파유리로 제조할수 있는 방법을 완성하였다.

순천철길대에서도 수자식온도수감자동조절기를 제작도입하여 철길보수작업을 위한 부속품, 자재생산의 과학성, 안전성을 보장할수 있게 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철도운수부문의 과학화, 현대화를 위한 과학연구사업 적극 추진

[소식] 철도운수부문 대학생과학연구발표회 및 정보과학기술성과전시회 진행​ [소식] 새로운 차량자동식별체계 개발 [녀성독창과 방창] 젊은 기관사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