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16일
 

전국용접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 개막

 

공화국에서 전국용접부문 과학기술발표회 및 전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개막되였다.

개막식이 15일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서 진행되였다.

국가과학원 용접연구소,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건축종합대학, 평양철도종합대학을 비롯한 수십개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 교원, 연구사, 박사원생 등이 참가한 이번 발표회 및 전시회에는 7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들과 전시품들이 제출되였다.

참가자들은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받들고 용접부문에서 두뇌전, 실력전을 힘있게 벌리는 과정에 이룩한 가치있는 과학기술성과와 경험들을 반영한 연구론문들과 전시품들을 내놓았다.

그가운데는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에서 제기되는 용접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고 용접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한층 강화하는데 적극 이바지한 《용제를 리용한 철근맞댄용접》, 《질화합금철을 리용한 내마모용착재료의 발전추세와 응용》, 《수력발전소압력철관로 용접봉의 개발》, 《동-강철이종금속접합공정수립의 최량화》, 《철도차바퀴턱용제자동용착기술공정》을 비롯한 론문들이 있다.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구호밑에 교육, 과학연구기관, 생산단위들에서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용접설비와 재료, 구조물생산공정확립을 위해 새롭게 창안제작한 《전호길이측정장치》, 《전기슬라크압력용접용비용해식용제》, 《2인용전류안정교류용접 및 Al선맞땜기》, 《진정강을 리용한 교류용접봉》, 《콤퓨터결합X선결함탐지기》, 《무니켈랭간주철용접봉》 등의 전시품들도 있다.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발표회 및 전시회에서는 《새로운 전기슬라크압력용접방법과 그 응용》, 《내마모용착과 그 응용에 대하여》 등 제목의 새 기술강의가 있게 되며 보여주기사업도 진행되게 된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