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28일
 

공화국의 10대최우수축구감독들 (3)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선수들과 팀의 실력과 경기승패는 감독들에게 달려있습니다.

올해초 공화국에서 발표한 2017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10대최우수축구감독들을 련재로 소개한다.


리명삼감독


공화국의 4. 25체육단 감독 리명삼은 지난해에 진행된 2017년 동아시아축구련맹 E-1 축구선수권대회에서 우리 나라 팀이 금메달을 쟁취하도록 하는데 크게 기여한것으로 하여 2017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10대최우수축구감독의 영예를 지니였다.

지난 시기 4. 25체육단에서 선수생활을 할 때부터 유명한 축구선수로 우리 인민들속에 널리 알려진 그는 감독이 되여서도 자기의 실력을 부단히 높여나가기 위해 애써 노력하였다.

주체101(2012)년부터 국가종합팀 녀자축구감독으로 사업하면서 그는 축구기술발전추세와 우리 팀의 실정에 맞게 교수훈련지도를 책임적으로 진행해나갔다.

감독으로서의 그의 높은 실력은 2017년 동아시아축구련맹 E-1 축구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본격적으로 진행된 훈련에서 집중적으로 발휘되였다.

그는 모든 방어수들이 자기 방어구역에서 상대팀의 움직임과 경기정황에 따라 위치선택으로부터 련락과 방어, 공격수들과의 협동을 잘하도록 하는것과 함께 경기들에서 자기의 장점을 적극 살리도록 교수훈련지도를 짜고들었다.

지난해에 있은 2017년 동아시아축구련맹 E-1 축구선수권대회에서도 리명삼감독은 우리 팀 방어수들의 경기과정을 주의깊게 관찰하면서 그에 맞게 경기지도를 책임적으로 하였다.

그는 매 팀과의 경기가 끝날 때마다 방어수들에게서 나타난 결함들을 제때에 지적해주는 한편 매 방어수들이 위치별에 따라 대담한 공격진출과 방어에로의 빠른 이동, 방어수들간의 협동을 잘해나가도록 대책을 세워나갔다.

리명삼감독의 참신한 경기지도는 방어수들이 자기의 역할을 원만히 하도록 하여 우리 팀이 대회에서 우승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이 선수권대회에서 최우수방어수상을 받은 김남희선수의 성과속에는 리명삼감독의 노력도 깃들어있다.

지난 시기 여러 국제경기들에서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것으로 하여 인민체육인의 칭호를 받은 리명삼감독은 오늘도 선수들에 대한 훈련지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계속)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