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14일
 

우리 식의 잔디록색영양액 《선경-2》호 개발​

 

공화국의 국가과학원 잔디연구분원 과학자들이 여러가지 원인으로 누렇게 된 잔디를 즉시에 푸르게 하고 원상복구도 촉진시키는 새로운 잔디록색영양액을 개발하였다.

지난 시기 이곳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잔디록색영양액의 개발과 적용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분원의 일군들은 실력있는 과학자들로 잔디록색영양액연구집단을 무어주고 필요한 연구조건과 생활조건도 다 보장해주면서 이들의 연구사업을 적극 떠밀어주었다.

연구집단의 과학자들은 우리의 기술, 우리의 힘과 지혜로 얼마든지 남들을 따라앞설수 있다는 배짱과 자신심을 가지고 연구사업을 우리 식으로 전개해나갔다.

이들은 잔디의 관상적효과를 즉시에 높이면서 생리적회복도 빠르게 하여주는 보다 효률적인 잔디록색영양액을 개발해낼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집체적지혜와 힘으로 연구방향을 확정하고 막힌 고리들도 풀어나갔다. 그 과정에 잔디의 록색도와 록색피복률을 높일수 있는 각종 원료와 첨가제들의 확정, 내수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한 여러 재료들의 확정을 비롯하여 잔디록색영양액의 개발과 제조공정확립, 적용에서 나서는 많은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였다.

하여 이들은 반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잔디의 잎을 즉시에 푸르게 하면서도 생육을 촉진하여 원상회복을 앞당기게 하는 우리 식의 잔디록색영양액 《선경-2》호를 개발해냈다.

《선경-2》호를 시험적으로 도입하여본 결과 여름철에 이러저러한 원인으로 누렇게 된 잔디밭의 관상적가치를 즉시에 개선하면서도 생육을 촉진하여 회복을 앞당길수 있었으며 늦은가을부터 다음해 초봄까지 잔디밭의 품질을 높은 수준에서 유지할수 있었다.

새로운 잔디록색영양액 《선경-2》호가 개발됨으로써 우리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문화정서생활조건을 마련해주고 내 조국의 풍치를 더욱 아름답게 할수 있는 또 하나의 과학기술적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