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13일
 

뜨거운 인민사랑의 세계에 매혹되여 (2)

 

그후 요나스는 참으로 감격적인 소식에 접하게 되였다.

인민들에게 더 좋은 문화휴식터를 마련해주시려 중앙동물원을 여러차례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그가 올린 흰귀비단털원숭이를 거듭 유심히 보아주시고 매우 만족해하시며 잘 관리하여 번식시키도록 하시였다는 소식이였다. 뒤이어 흰귀비단털원숭이가 새끼를 낳았다는 새 소식을 듣게 되고 원숭이들의 사진까지 받아본 요나스의 기쁨과 격정은 무한히 컸다. 감격에 북받친 그는 세계인민들이 높이 우러러따르며 경모하는 위대한 장군님께 더 큰 기쁨을 드리는것이 자기의 도리가 아니겠는가고 생각하게 되였다.

그는 조선로동당창건 40돐을 맞으며 위대한 장군님께 다함없는 경모의 정이 담긴 편지를 삼가 올리고 선물동물들을 마련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위대한 장군님께 올리는 선물동물관을 최상의 수준에서 크고 아름답게 꾸려야 한다고 하면서 자기의 정성을 깡그리 쏟아부었다. 스칸센동물관에 있는 희귀하고 보기 드문 짐승들과 물고기들 가운데서 상태가 제일 좋은것들을 따로 골라 자기가 직접 관리하였는가 하면 동물관에 없거나 부족한것은 다른 나라들에서 직접 가져다가 그 상태를 관찰하며 키우기도 하였다.

요나스는 희귀한 동물뿐아니라 대형려과기, 물거품제거기를 비롯한 귀중한 설비까지 마련하였다.

그는 위대한 장군님께 기쁨을 드리기 위한 일인데 무엇을 아끼겠는가고 하면서 자기 동물관에 하나밖에 없는 산소주입기까지 선물로 올리기로 하였다.

그리고 선물동물관을 최상의 수준으로 꾸리기 위해 주체74(1985)년 5월에는 가족과 함께 공화국을 방문하였다.


- 위대한 장군님께 삼가 올릴 선물을 안고 평양을 찾은 요나스와 그의 안해 -


그때 그는 희귀한 꼬마비단털원숭이를 비롯하여 많은 동물들을 가지고왔다. 우리 나라에 머무르는 기간 그는 곳곳에 꾸려진 인민의 문화휴식터들을 돌아보면서 위대한 장군님의 위인상과 숭고한 인민사랑을 더욱 깊이 절감하였다.

선물동물관을 건설하는 전과정을 기록영화로 촬영하도록 배려하여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은정을 받아안은 그의 가슴은 크나큰 격정으로 설레였다.

하기에 그는 귀국후 위대한 장군님께 기쁨을 드리자면 선물동물관이 최상의 수준에서 건설될뿐아니라 선물동물이 잘 자라고 정상적으로 유지되여야 한다고 하면서 우리 나라에 전문가들을 보내여 사양관리방법도 알려주고 진심으로 도와주도록 하였다.

요나스는 선물동물관개관을 앞두고 또다시 가족들과 함께 우리 나라를 방문하면서 20여종의 희귀한 물고기와 밤동물, 파충류들을 선물로 가지고왔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그의 흠모심이 얼마나 열렬한가 하는것은 선물동물관을 개관하기 전까지 현장에 나와 공기조절기와 산소주입기의 스위치까지 가늠해보고 스웨리예에서 가져온 희귀한 동물들을 제손으로 하나하나 넣으며 관리방법을 배워준 사실을 놓고서도 잘 알수 있다.

주체74(1985)년 10월 중앙동물원에서는 요나스가 위대한 장군님께 올린 선물동물관이 개관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절세의 위인으로 높이 우러러따르는 마음을 간직한 요나스는 그후에도 여러차례 우리 나라에 찾아와 자기의 뜨거운 지성을 바쳤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의 이런 마음을 깊이 헤아리시고 기록영화 《평양에 온 요나스》를 그에게 보내주시였으며 주체75(1986)년 4월에는 그가 올린 선물동물관을 몸소 찾아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뜨거운 인민사랑에 매혹되여 자기의 지성을 바친 외국의 인사들은 요나스 한사람만이 아니다.

정녕 우리 장군님의 한평생은 조국과 인민을 위한 위대한 헌신과 인민사랑의 한생이기에 세계 진보적인류가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사랑의 전설들을 감격속에 되새기며 오늘도 그이에 대한 경모의 정을 금치 못하고있는것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련재기사
    뜨거운 인민사랑의 세계에 매혹되여 (2)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