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25일
 

《매혹과 흠모》​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오늘 우리 인민들이 김정일동지의 정치를 가리켜 사랑의 정치, 믿음의 정치, 광폭정치라고 하는데 이것은 인민을 믿고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하는 그에 대한 신뢰의 표시이고 칭송입니다.

주체99(2010)년에 창작된 가요 《매혹과 흠모》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령도, 한없이 고매한 풍모에 끝없이 매혹되여 장군님께 운명과 미래를 모두 맡기고 오직 장군님만을 믿고 따르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한결같은 마음을 풍만한 서정속에 진실하게 노래한 작품이다.

가요는 1절과 2절에서 자기 령도자에 대한 매혹과 흠모는 어디에 그 뿌리를 두고있으며 어떻게 발현되는가에 심오한 철학적해답을 주고있다.

가요는 3절에서 매혹과 흠모의 호상관계를 해명하면서 령도자와 인민대중이 하나의 뜻으로 숨결을 잇고 사는 우리 사회의 참모습을 예술적으로 일반화하고있다.

이처럼 가요에서는 자기 령도자의 사상과 령도, 풍모의 위대성에 끝없이 매혹된 우리 인민들의 흠모의 세계, 그들의 인생관이 어떤것인가를 진실하면서도 뜨겁게 노래하고있다.

노래의 숭엄하면서도 지향적이며 은근하면서도 열정적인 선률은 가요의 사상정서적내용을 더욱 부각시키고있다.

밝고 우아한 정서적바탕과 부드러운 굴곡을 이루면서 전개되는 선률은 악곡전반에서 순차진행을 위주로 하면서 4도, 6도조약과 동도진행을 적절히 배합함으로써 정서적발전에서 신축성과 력도를 잘 보장하고있다.

또한 가사가 안고있는 철학적깊이와 정서적성격에 부합되게 리듬과 음조에 의한 반복수법을 특색있게 활용함으로써 세련된 예술적형상을 창조하고있다.

가요는 날이 갈수록 더해만지는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과 장군님의 유훈관철의 길에서 한목숨 서슴없이 바쳐나갈 천만군민의 불타는 맹세를 담아 오늘도 뜨겁게 울려퍼지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녀성중창] 매혹과 흠모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