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2월 7일
 

평범한 근로자들의 집을 찾고찾으시며

 

력사에는 위인들에 대한 가지가지 일화들이 수많이 전해지고있다.

하지만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처럼 평범한 근로자들의 가정을 찾고찾으시여 그들의 생활을 친어버이심정으로 따뜻이 보살펴주신 자애로운 위인들은 동서고금에 없었다.

절세위인들께서 몸소 다녀가신 가정은 근 1 000세대에 달한다.

수도 평양으로부터 북변의 두메산골에 이르기까지, 동해와 서해기슭의 마을에 이르기까지 내 조국의 방방곡곡 그 어디에 가보아절세위인들께서 다녀가신 군인가족들과 로동자, 농민, 교원, 연구사 등 각계각층 근로자들의 살림집들을 볼수 있다.

지지리 가난과 천대속에 살아온 한 농민에게 해방과 더불어 커다란 기와집을 안겨주시고 손수 문패까지 써서 달아주신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의 하늘같은 사랑은 오늘도 우리 인민들의 가슴속에 소중히 간직되여있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현지지도의 길에서 평범한 인민들의 집을 수시로 찾으시여 쌀독과 가마뚜껑도 열어보시고 집주인과 허물없이 이야기를 나누시며 살림살이형편을 헤아려주시였다.

그 사랑의 나날속에는 피살자가족이 살고있는 집을 찾으시여 후날 꼭 다시 와서 남편의 뜻을 이어 본때있게 일하는 아주머니의 씩씩한 모습을 보겠다는 웅심깊은 당부를 남기신 이야기도 있고 어느 한 살림집에 들어서시여 몸소 장판을 골고루 짚어보시면서 불이 잘 드는가도 알아보시고 부뚜막에 가마가 잘 걸리였는가도 헤아려보신 가슴뜨거운 사실들도 새겨져있다. 때로는 로인에게 성냥을 그어 손수 담배불까지 붙여주시면서 집안래력을 상세히 들어주기도 하시고 때로는 친정아버지의 심정으로 가정주부들의 속마음을 헤아려주시던 어버이사랑이 이 땅의 수많은 가정들에 뜨겁게 새겨져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도 혁명령도의 전기간 이 나라 방방곡곡의 수많은 가정들을 찾으시여 전설같은 사랑의 화폭들을 수놓으시였다.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수호하기 위한 선군장정을 이어가시는 그토록 바쁘신 속에서도 대홍단군에 뿌리내린 제대군인들의 가정들과 함흥시청년염소목장 종업원의 가정, 서흥군 범안협동농장 농장원의 가정과 흥주청년발전소 로동자의 가정을 비롯하여 전국의 수많은 가정들을 찾고찾으신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지금도 대홍단군의 제대군인가정들에 찾아가면 자신께서 인차 천연색텔레비죤수상기를 보내주겠으니 안해가 밥을 짓는 동안 텔레비죤을 보라고 이르신 다심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수 있고 범안리며 강동군, 원산시 등 혁신자들의 가정을 찾으면 새집들이한 집들에 찾아오시여 풋고추랑 따먹을 때 시간을 봐서 또 오겠다고 하신 이야기 그리고 소한날의 추위도 아랑곳없이 찾아오시여 벽에 걸린 메주덩이를 보아주시며 후날 주부가 담근 장맛을 보아주러 꼭 오겠다는 사랑의 약속을 남기신 일화들, 은정어린 친필까지 보내주신 전설같은 이야기들을 들을수 있다.

또 국립연극단 예술인들의 살림집에 찾아가보면 위대한 장군님께서 새집들이를 축하하여 가지고오시였던 기념품들이 고이 보관되여있고 벽에는 그날에 찍은 영광의 기념사진들이 집안의 가보로 정히 모셔져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인민사랑의 발자취를 그대로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새로 일떠선 창전거리에 새로 입사한 평범한 교육자, 로동자가정, 최전연섬마을에 훌륭히 일떠세워주신 군인가족살림집들을 비롯하여 이 나라 평범한 근로자들의 가정들을 찾고찾으시여 대를 두고 길이 전할 다심한 은정을 베풀어주고계신다.

새 집에 보금자리를 편 가족들과 허물없이 자리를 같이하시고 생활의 구석구석까지 세심히 보살펴주시며 가정의 행복과 자식들의 앞날도 축복해주시면서 친어버이정을 부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

오늘도 그 살림집들에서는 절세위인들의 축복을 받아안은 사람들과 그 자손들이 대를 이어가며 행복한 삶을 누리고있다.

절세위인들께서 이 나라 가정들에 남기신 사랑의 이야기들은 령도자와 인민이 한식솔을 이룬 우리 공화국에서만 꽃펴날수 있는 혼연일체의 감동깊은 화폭들로 오늘도 래일도 길이 전해질것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