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10월 12일
 

만경대혁명학원​

 


만경대혁명학원은 혁명가유자녀들을 민족간부의 후비로 키우기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주체36(1947)년 10월 12일에 창립되였으며 평양시 만경대구역에 자리잡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현명한 령도와 극진한 보살피심속에서 학원은 자기 발전의 자랑찬 길을 걸어왔다.

학원은 해방후인 주체36(1947)년 10월부터 새로 건설되여 모든 교육조건이 갖추어진 지금의 청사에서 자기의 사업을 벌려나갔다. 미제침략자들을 반대하는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시기인 주체39(1950)년 7월에 묘향산으로 그 위치를 옮기고 교육사업을 중단하지 않았으며 전략적인 일시적후퇴시기에는 북부국경지대에서 교육사업을 계속 진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극진한 사랑속에서 학원은 주체41(1952)년 6월말에 평안북도 피현군 충렬리로, 그해 8월에는 의주군 미송리로 그 위치를 옮기면서 교육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전후에는 오늘의 청사로 옮겨왔다.

만경대혁명학원에는 현재 조국보위초소와 사회주의건설,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희생된 렬사들의 자녀들이 공부하고있다. 학원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의 동상 혁명사적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교시판,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말씀판이 정중히 모셔져있으며 혁명사적물교양실이 꾸려져있다. 학원에는 현대적인 교육설비를 갖춘 여러개의 청사들과 체육관, 수영장, 문화회관, 도서관이 있으며 기숙사, 식당, 병원, 종합편의시설을 비롯한 실습공장, 온실 등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에 필요한 모든 설비들과 조건들이 훌륭히 갖추어져있다.

백두산3대장군의 불멸의 업적이 뜨겁게 어려있는 만경대혁명학원은 창립후 오늘까지 혁명가유자녀들을 당과 수령에게 충정을 다하는 참된 혁명전사로 키워내는데 크게 이바지하였다.

지금 이곳 교직원들과 학생들은 학원을 찾아오시여 친어버이사랑과 은정을 베풀어주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간절히 그리며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애국의 한마음을 다 바쳐갈 열의에 충만되여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