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23일
 

룡악산기슭에 넘쳐나는 로병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적으로 전쟁로병들을 존대하고 우대하는 기풍을 세워야 하겠습니다.》

지금 공화국의 수도 평양의 풍치수려한 룡악산기슭에 특색있게 건설된 평양시전쟁로병보양소에서는 전쟁로병들이 넘치는 기쁨과 행복속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있다.

평양시전쟁로병보양소는 로병들의 휴식과 치료에 필요한 모든 조건이 충분히 갖추어진 종합적인 보양기지이다.



보양소에 들어서면 현대적인 운동기재들이 그쯘하게 갖추어져있는 운동실에서 마음껏 체력을 단련하고 오락실에서 장훈이 멍훈이 하며 승벽내기로 장기를 두고 윷놀이를 하는가 하면 며칠사이에 더욱 젊어지고 환해진 모습들을 거울에 비쳐보며 빙그레 웃음짓는 전쟁로병들의 가지가지 행복넘친 모습들이 안겨온다.




머리엔 흰서리가 내렸어도 청춘의 기백과 열정으로 젊은이들 못지 않게 어깨를 들썩이며 흥겹게 노래를 부르는 모습은 또 얼마나 랑만적인가.

나라마다 로병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 전쟁로병들처럼 인생의 황혼기에도 이처럼 훌륭한 보금자리에서 행복넘친 삶을 누려가는 복받은 사람들이 이 세상 그 어디에 또 있으랴.



참으로 산천경개가 수려한 명당자리에 자리잡은 평양시전쟁로병보양소는 혁명선배들을 위하는 조선로동당의 혁명적의리의 세계를 뜨겁게 안아보게 하는 행복의 보금자리이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오늘도 빛나는 승리자들의 삶 -평양시전쟁로병보양소를 찾아서-

[소식] 평양시전쟁로병보양소 준공식 진행​ [소식] 평양의 룡악산기슭에 전쟁로병보양소가 훌륭히 일떠섰다
 감상글쓰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