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8일
 

수요가 높은 전력용건식변압기​

 

공화국의 류경전기공장에서 생산하는 건식변압기에 대한 수요가 나날이 높아가고있다.



지금 세계적으로 공업이 발전하면서 송배전설비의 믿음성, 환경오염방지, 화재에 대한 안전성, 유지보수의 경제성과 관리의 편리성 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일명 수지주형변압기라고 하는 건식변압기가 개발되고 전력계통의 배전망에 널리 리용되고있다.

류경전기공장에서는 기름을 전혀 쓰지 않으면서 전력손실이 대단히 적은 새로운 건식변압기를 개발하고 생산공정을 확립함으로써 나라의 긴장한 전력문제해결에 큰 도움을 주고있다.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건식변압기는 지금까지 사용하던 변압기와는 달리 권선과 철심이 기름에 잠겨있는것이 아니라 에폭시수지로 절연되여있는 수지절연기술을 리용한 에네르기절약형 및 환경보호형변압기이다.

새형의 건식변압기는 종전의 변압기에 비해 우월한 점들이 많다.

우선 자체의 전력손실이 적고 효률이 높다. 전국적으로 새로운 변압기의 도입으로 얻게 되는 년간 전력량은 실로 막대하다. 이것은 옹근 하나의 출력이 큰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력량과 맞먹는다.

건식변압기는 무부하전류가 매우 적어 전력계통의 력률을 높여줌으로써 전력의 도중손실을 줄일수 있게 한다.

기름을 쓰는 변압기와 달리 새형의 변압기는 기술경제적의의가 크다.

기름을 넣은 변압기는 운영과 보수에 많은 품이 들며 오래동안 쓰는 과정에 절연물의 특성이 나빠진다. 하지만 건식변압기는 절연특성이 대단히 좋으며 습기견딜성과 과부하견딜성이 높고 벼락에 안전하며 자동온도조절 및 자동권선차단기능을 가지고있다.

변압기기름을 전혀 쓰지 않기때문에 관리운영이 간편하고 환경오염과 화재위험이 전혀 없는 안전한 변압기이다.

종전의 변압기들은 운영과정에 온도가 오르면 기름이 타는데 이것은 환경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뿐아니라 단락사고가 생겨 호광방전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화재를 일으킬수 있는 위험성이 적지 않았다. 그러나 건식변압기는 기름이 전혀 없고 180℃의 온도에서도 안전한 변압기인것으로 하여 고층건물, 화학공업부문, 지하철도, 비행장 등 설치공간이 작고 특수한 화재방지요구가 제기되는 장소들의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리용할수 있는 환경보호형변압기이다.

건식변압기는 같은 용량의 기름을 쓰는 변압기에 비해 수명이 10년이상 길며 운영과정에 특별한 고장이 없고 설비에 앉은 먼지나 없앨 정도로 관리가 편리하다.

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에네르기절약형건식변압기들은 평양시송배전부와 룡악산비누공장을 비롯한 평양시안의 많은 단위들에 도입되여 전기를 절약하고있으며 나라의 경제를 에네르기절약형으로 전환시키는데서 큰 은을 내고있다.

지금 류경전기공장에서는 수요에 따르는 여러가지 용량의 건식변압기를 마음먹은대로 만들수 있는 생산능력을 그쯘히 갖추어놓고 에네르기절약형건식변압기들을 계렬생산하고있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