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11일
 

최근 공화국의 전력공업부문에서 이룩된 과학연구성과들​

 

최근 공화국의 전력공업부문에서 전력생산을 늘이는데 이바지하는 수많은 과학연구성과들이 이룩되였다.

전력정보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이미 확립된 전국적인 통합전력관리체계를 보다 높은 수준에서 완성하고 그것을 실속있게 운영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힘있게 내밀었다. 이들은 수력 및 화력발전소들에서 발전기대들사이 합리적인 부하분배를 실현하여 물과 연료의 단위소비당출력을 최대한 높이도록 하는것과 함께 급전지휘와 교차생산조직 및 전력소비정형에 대한 장악통제를 더욱 과학화, 현대화하며 전력생산과 소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연구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주파수, 전압 등을 정격으로 보장하면서 전력계통운영의 안정성을 높이는것과 함께 생산된 전력으로 최대한의 실리를 보장하기 위한 연구사업에서도 커다란 전진을 이룩하였다.

전력공업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전기애자의 표면섬락특성제거를 위한 절연접착제, 눈금판이 없는 절대값형회전부호기, 수자식접지선택보호장치 등의 개발과 같은 공업실천적의의가 큰 과학연구과제들을 훌륭히 수행하였다.

이와 함께 우리 식의 규소고무산화아연피뢰기의 생산공정을 확립하기 위한 사업에서도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중앙전력설계연구소와 평양동력설계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초고압송전선철탑설계지원체계개발사업과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등 중요대상들에서 제기되는 전력문제해결을 위한 연구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본사기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