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9일
 

《수령님은 영원한 인민의 태양》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인민이 수천년 력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절세의 위인이시며 우리 민족의 어버이이실뿐아니라 온 세계가 공인하는 인류의 태양이십니다.

가요 《수령님은 영원한 인민의 태양》은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이 세월이 흐를수록 더해만 가던 주체86(1997)년에 창작되였다.

노래의 가사에서는 한평생 조국과 인민을 위한 애국헌신의 길을 걷고걸으신 어버이수령님은 우리 인민들에게 모든 영광과 행복, 끝없이 밝은 미래를 안겨주시는 영원한 인민의 태양이시라는것을 통속적인 시어에 담아 진실하게 형상하고있다.

12/8박자에 미내림대조로 씌여진 선률은 동적2부분형식으로 되여있다.

잔물결선을 이루면서 다정하고 친근감을 주고있는 첫 부분의 선률은 시작에서 5도 하강하는 개성적인 음조의 반복과 기본조식의 평행조인 도소조에로의 외조 등을 통하여 어버이수령님을 우러르는 우리 인민들의 뜨거운 충정의 세계와 사무치게 그리운 심리정서를 음악적으로 감명깊게 형상하고있다.

노래의 둘째 부분에서는 8도조약과 6도조약 등을 리용하여 보다 높은 음역에서 정서적으로 화려하고 폭넓게 터치면서 영원한 태양이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칭송의 감정을 격조높이 노래하고있다.

가요는 부를수록 어버이수령님께서 생전에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과 위인상을 숭엄한 감정으로 가슴깊이 되새기게 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Google+로 보내기
evernote로 보내기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pinterest로 보내기
google로 보내기
naver로 보내기
mypeople로 보내기
band로 보내기
kakaostory 로 보내기
flipboard로 보내기
관련물
        보안문자